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만조의 바다 위에서

[도서] 만조의 바다 위에서

이창래 저/나동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창래 작가의 소식은 많은 매체들을 통해서 익히 알고 있었다. 한국계 미국인 작가로서 현재 다섯권의 장편소설을 집필하였지만 그분의 능력은 영미권 언론에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고 있었다. 벌써부터 노벨문학상을 수상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작가라는 얘기까지 나왔으니 말이다. 이번에 이창래 작가의 책을 처음 만나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고 정말 노벨문학상의 가능성이 높아졌음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밖으로 나오지 않았으면 알지 못했을 세계의 진실을 파헤치는 한 소녀의 이야기가 큰 타이틀로 되어있는데 정형화된 계급사회가 된 가상의 미래 미국 사회를 배경으로한 소녀의 기이한 보험담을 잘 그려낸 이 책은 그의 상상력이 얼마나 위대했는가 하는 생각을 우선적으로 하게 되었다. 강대국으로 불리우던 미국이라는 사회의 미래를 배경으로 하였기도 하지만 차터, B-모어, 자치주의 세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는 세계에서 발생하는 구조적인 문제들을 구성하였다는 점이 놀라울 따름이다.


카터는 상위 계층의 지역, B-모어는 중산층 사람들이 사는 지역, 마지막으로 자치주는 하층민들이 사는 지역이다. 과거사회의 계급구조와도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과거에는 한데 모여 살기만하고 계층이 이루어진것이지 지역적으로 까지는 나눠지지는 않았었다. 중국계 소녀 판이 주인공으로 나오는데 소설속에서 주요 쟁점은 바로 C질환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은 질환인데 그 질환에 걸리지 않는 체질인 남자친구와 갑자기 사라져버린 남자친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평소에는 경험할 수 없는 아주 극한 상황을 이겨내는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책 안에 담겨져 있는 메시지중에 가장 기억나는 것이 바로 사랑이다. 우리의 미래가 지켜내야 할것들은 많은 것들이 존재하지만 서로에 대한 사랑이야말로 끝까지 지켜내야한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사랑이라는 것이 남녀간의 사랑뿐만아니라 부모와 자식간의 사랑 그리고 동성친구들에 대한 사랑 그리고 무수한 많은 모든 것들에 대한 사랑등 포괄적으로 적용이 된다.


인간 세상에도 조수 간만의 차가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이다. 우리의 삶 자체가 만조의 바다 위에 떠있는 것과 같다. 지금 이 조류를 타지 않는다면 우리의 시도는 분명 실패하고 말 것이다. 역경을 딛기 위한 도전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얘기다. 도전하지 않는 자에게 성공은 없지 않겠는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자. 나에게 한줄기 빛과도 같은 책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