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도서]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김미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라는 책은 올해 다시 개정증보판으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김미경열풍이라고도 할만큼 엄청난 반항을 일으켰던 그녀의 책이 다시 한번 여성들에게 큰 희망을 안겨다 주기위한 발걸음을 시작하게 된것이다. 기존에 나와있는 살아 있는 뜨거움, 김미경의 드림 온, 언니의 독설은 정말 많은 독자층을 이루었으며 열풍의 선두에 섰던 책들이다.


2007년도에 처음나왔으니 벌써 7년차가 된 베테랑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많이 변화가 되었지만 과거에는 남편은 밖에서 일을 하는 사람으로 아내는 집에서 아이를 키우고 집안살림을 하는 고정관념들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할 수록 그에 따라서 아내와 남편의 역할 또한 변화가 될 수 밖에 없었다. 아내는 아이들을 돌보고 가정살림을 도맡으면서 자신의 꿈과 희망을 버린채 살아 온것을 우리는 알고 있을 것이다. 이것은 부부간의 문제만은 아니다. 사회적으로도 결혼후 아이를 낳은 여성들은 구직활동에 지장을 받게 되고 그로 인해서 오랜 기간동안 주부로서의 삶이 당연하다는 의식을 가지도록 만든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책의 제목처럼 꿈이 있는 아내는 자신의 꿈을 위해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아마 이 책을 읽고서 우물안의 개구리였던 아내들이 저 멀리 날아가는 새가 되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있는 사람들로 변화 되었다는 얘기를 들었다. 독설가로도 유명한 김미경 작가는 정말로 현실적이면서도 직시하는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는데 남녀모두가 다르지 않다는 생각으로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야한다는 얘기를 자주 한다. 나도 그 얘기에 공감하는 바이다.


6장으로 구성된 책은 꿈이라는 핵심어가 가장 많이 나온다. 이만큼 우리에게 꿈이란 중요하다는 얘기 일것이다. 꿈이 없는 사람에게는 미래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여자로서 아내로서 부모로서 부부로서 가져야할 여성의 역할들이 매우 중요하면서 해야할일이 무척이나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는 남자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는 뜻이다. 남편이 아내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고 서로 도와가는 삶을 통해서 부부관계는 더욱 좋아질 것이며 꿈이 있는 아내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남녀불문하고 꿈을 가지도록하자. 꿈이 있다면 미래는 밝아질것이다. 그리고 도전하고 또 도전해보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일단 부딪혀보고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나아가보자. 이 책을 읽고 많은 것들을 느끼게 되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