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손증모의 무손실 투자법

[도서] 손증모의 무손실 투자법

임수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제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2.25%에서 2.00%로 내려갔다. 그로 인해서 금융권에서 정기예금.정기적금 이자율도 이제는 1%까지 내려가는게 아니냐에 대한 걱정이 앞선것이 사실이다. 일본에서는 예전에 벌써 제로 금리 시대라는 말이 생겨났다. 이제 그에 따른 재테크 수단에 대한 정보력을 찾는것이 급선무가 되고 있다. 과거에만 해도 적금만 잘 해도 걱정을 안했던 시기가 있었는데 너무나 급속도로 경제상황이 바뀌기 때문에 이러한 결정들이 나온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런 시기에 다른 재테크 수단을 찾던 중에 ELS에 관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시중 은행금리의 3-4배의 수익률을 안겨줄만한 투자상품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 책은 ELS상품의 성공 투자전략과 사례를 담고 있다. 저자는 11년간 750번을 투자해 모두 무손실 을 기록한 임수완씨인데 전설같은 존재로 기억되고 있다고 한다.


저자의 노하우와 무손실 투자기록들, 카페와 세미나를 비롯해서 많은 회원분들과 공유했던 안정성을 목표로한 ELS투자 지침을 담아내고 있다. 물론 저자의 기록은 전무후무한 기록임에 틀림 없다. 세상에 100% 라는 것은 없다. 그 만큼 본인에 맞는 투자 방향을 설정하고 부단히 노력을 해야만 그러한 결과를 이룰 수 있다는 얘기다. 저자의 말대로 내가 한 대로 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라는 100%의 이야기는 책에서 나오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투자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현실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대비책이 주를 이룬다고 할 수 있다.


총 6파트로 구성되었으며 중수익·저위험을 추구하는 손실을 증오하는 사람들의 모임 , 손실을 증오하는 사람들을 위한 ELS 공략하기, 손실을 증오하는 사람들을 위한 ELS낙인대비투자법 , 손실을 증오하는 사람들을 위한 ELS낙인대응투자법 , 직장인·자영업자를 위한 실전 중수익·저위험 투자법, 나의 750번 투자 750번 무손실 투자원칙의 여섯파트인데 각 파트별 투자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도표가 나와있어 처음 접하는 나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재테크에 관한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포괄적인 책말고 ELS 투자에 관한 책은 처음 만나게 되었다. 그 만큼 전문서적으로서 ELS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리라는 생각이다. 항상 투자는 본인의 몫이다.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노력하고 절제하는 모습을 가진다면 자신만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