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에센셜리즘 Essentialism

[도서] 에센셜리즘 Essentialism

그렉 맥커운 저/김원호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에센셜리즘이라는 말은 책을 통해서 처음알게 되었다. 각분야에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의 일과 삶에서 '더 적게, 하지만 더 좋게'라는 사고 방식을 실천했다고 하는데 바로 이것이 에센셜리즘이다. 이는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일을 선별해서 함으로써 승패를 좌우하는 가장 본질적 목표에 집중해 최상의 결과를 이루도록한다는 것이다.

 

책에서 그렉 맥커운 작가는 노력과 성과는 절대 비례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바로 무의미한 다수가 아닌 본질적인 소수에 집중하기를 권하고 있다. 우리는 어렸을때부터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 라는 고정관념을 심어주었었다. 자신의 일에 대해서 무조건적으로 많이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하면 세상앞에서 성공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들이 많았던 것이다. 그렇지만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그것은 바로 소수안에서 의미있는 일들을 찾아야 한다는 점이다.

 

에센셜리즘의 방법은 세가지로 나누고 있는데 평가하고 버리고 실행하기이다. 1장은 에센셜리스트의 전개 방식에 관한 내용인데 우리는 스스로 선택해야하며 구분을 할줄 알아야 하며 가장 중요한것을 골라내야 한다. 2장은 평가하기이다. 본질적인 극소수의 일들을 찾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바로 가장핵심적인 일들을 찾아내 자신이 받아들일 업무를 평가함에 있어서 상당한 주의를 요하게 된는 것이다. 3장은 버리기인데 다수를 차지하는 비본질적인 일들을 업애야 한다. 예전에 광고에서 남들이 모두 예스라고 말할때 나는 노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영상을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그러한 점들이 우리들에게도 필요하다는 말이다. 마지막으로 3장은 실행하기인데 업무의 장애물을 없애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

 

스티브 잡스, 워런 버핏, 간디 등의 위대한 인물들은 왜 에센셜리즘의 공통점을 만들어내어을까? 저자는 바로 이점을 책을 통해서 그토록 유능한 사람들이 잘못된 선택을 저지르는지 살피고 가장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것들을 선별하여 문제를 최소화하면서 그것들을 실행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이제는 바로 본질에 집중해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우리는 에센셜리스트가 될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너무나도 본질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했던점에 대한 아쉬움을 느끼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에센셜리스트가 되기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