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

[도서]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맘마미아 카페에 가입한지도 어느덧 2년가까이 되어간다. 카페에 가입하는 목적이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함이 가장 클 것으로 생각한다. 나는 이때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 (줄여서 '월재연')에 가입한 이유를 생각해보면 나의 재정상태를 다시 살펴보고 좋은 정보를 얻어서 좀더 나은 나의 모습을 갖추기 위함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열심히 카페에서 활동도하고 좋은 정보는 물론이고 각종 이벤트등을 통해서 너무 어렵게만 생각했던, 그리고 푼돈이 목돈이 될까? 했던 의구심을 확신으로 가져가고 있음을 나는 알 수 있었다. 이러던중에 만난 책이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이라는 책이다. 여기에는 나의 닉네임까지 거론이 되면서 나도 이 책에 참여자가 되었구나 하는 기쁨을 만끽해주기도 하였다. 그리고 1년이라는 시간이 다시 흘렀다. 나의 재정상태도 카페 첫 가입했을때 보다는 많이 견고해졌다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월급쟁이로서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며 그것은 결국 실천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제는 좀더 높은 목표를 가지고 나를 발전시켜 나가야할 때라고 생각한다. 바로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과 함께 말이다.

​2탄의 제목은 바로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이다. 저자가 1탄에 이어서 2탄에도 실천법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 바로 재테크의 핵심이 실천이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나 또한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성공과 실패도 마찬가지다.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는것과 그것을 직접 실행에 옮기는 사람의 결과는 천지차이일것이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내 자신을 다잡고 좀더 실천적인 사람이 될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책은 1탄에 비해서 조금 얇아진 모습을 띄고있다. 하늘색의 표지는 좀더 구매를 끌어당기는것같다. 책의 표지에도 마케팅이 숨겨 있다는 것을 책을 통해서 본적이 있는데 나의 구매성향도 책의 표지는 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연속성의 책은 기본틀은 유지하되 조금씩 새로움을 추가해주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보여진다. 준비마당/첫째마당/둘째마당/셋째마당/넷째마당/다섯째마당으로 구성되었으며 39파트에 각종 실천법과 성공사례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이점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서점에 나와있는 재테크 서적의 대부분은 너무나도 이론적인 부분이 많다. 뻔하디뻔한 내용을 가지고 교과서처럼 딱딱한 부분이 많이 있는 느낌을 자주 받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카페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주인공이 되며 추가적으로 실천하고 성공했던 부분을 반영함으로서 나도 이렇게 하면 실천에 성공할 수 있겠다는 믿음을 주고 있다. 카페에 소개된 많은 실천법/성공사례는 단순히 월급쟁이 뿐만아니라 자영업자,주부,군인,학생등도 쉽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다. 나의 실천법과 성공사례도 담겨있는 모습을 보니 왠지 모르게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더 애착이 가는것 또한 당연한 듯 하다.

우리는 카페내에 나와있는 모든 실천법과 성공사례를 알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러한것들을 통해서 나만의 재테크 방법과 실천법을 덧붙이는 형식으로 이 책을 이용한다면 아마도 또 다른 방법들을 통해서 나의 재정상태를 높일 수 있을 것이며 각종 정보 공유를 통해서 새로운 인맥을 넓힐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에 나온 것들중에 요금20% 할인해주는 선택약정 할인제도/보험파트에서 건강체,우량체 할인혜택/국세청 홈택스에 정기승차권 번호 등록하면 연말정산 세금공제 받을수 있다는 정보/그린교통포인트제도/금테크/주말 부동산 재테크는 기존에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이었으며 추가적으로 내가 앞으로 실천해야할 목록에 추가를 하였다.

책은 그리 두껍지 않을 뿐더러 쉽게 읽혀나갈 수 있도록 배치를 해놓았기 때문에 아마도 한두시간이면 충분히 완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1탄에서 오탈자/수정보완했으면 하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아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2탄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조금 적고 넘어가야할 것 같다.


1. P.110 중간에 의류미용비 3월분 금액이 20,000인데 20.000 으로 쉼표로 바뀌어야 할듯보여진다.

3월 식비 보라색 글씨로 나와있는 부분도 아마도 점선에 겹치긴했지만 쉼표로 바뀌는게 맞는듯하다

2. P.117 작심삼일은 금물! 실행력을 높이자 이 부분에서 "중구난방"이라는 사자성어는 문맥의 흐름상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이 든다. (실제 뜻을 찾아보고 다시 읽어보면 더욱이 그렇다)

3. P.119 전기요금할인받는 방법 파트

 - 전기요금고지서를 이메일 청구할 경우에 매월 200원 할인받을 수 있고 자동이체 고객이라면 1년에 최대 14,400원을 절약할수 있다의 부분을 조금더 구체적으로 명시해줘야할듯하다.

(전기요금의 경우에는 자동이체의 고객의 경우 금액의 1%를 추가 할인 해주는 제도를 실행하고있는데 1달에 최대한도 금액이 1천원이기 때문이다. 이 부분을 명확히 명시해주어야 이메일 청구하면200원/자동이체하면 최대1천원 해서 최대 1년으로 계산해보면 1,200원*12개월 = 14,400원의 절약금액이 되기 때문이다)

 

4. P.169 성공사례에 대한 부분인데 1달에 택시비로 42,000원씩 지출하셨던 부분인데 10분 일찍 일어나서 자전거로 출근 방법을 바꿈으로 인해서 1달 택시비가 5,600원으로 줄었다는 글이다. 그렇지만 마지막에

1달 택시비가 5,600원 정도다---->1달 택시비가 5,600원으로 줄어들었다. 의 형태가 되어야 문맥상 맞지 않나 생각한다.

5. P.255출자금 통장에 대한 부분이다.

 - 조합원이 되려면 1~5만원 정도의 출자금을 내야하지만 만기때 되돌려받을 수 있을 뿐더러 추가적인 배당금까지 노려볼 수 있다의 문장은 잘못된 부분이다. 왜냐하면 출자금은 만기때 돌려받는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2016.07.07부터 납입하는 출자금의 인출(환급)은
회원탈퇴시 다음 회계연도
결산대의원회 후에 인출이 가능합니다.
시행일(16.07.07) 이전에 입금한
출자금은 즉시 인출이 가능하며
출자금과 연계한 대출도 가능합니다.
‥‥‥‥‥‥‥‥‥‥‥‥‥‥‥‥‥‥
관련근거 : 새마을금고법 제 10조 제5항 출자금 환급규정
새마을금고 정관 제14조제2항


 

세상에 100%는 없다고들 한다. 우리는 100%에 가까워지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할 뿐이다. 자신의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계획하고 노력하고 실천하고 반성하고  이를 반복한다면 우리는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기적아닌 기적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작은 같을 수 있지만 끝은 창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고싶다. 1탄과 더불어 2탄도 수시로 꺼내서 볼 수 있는 나의 공간에 넣어두었다. 모두가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푼돈이 목돈된다는 계속 외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