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눈에 명화로 보는 신약 성경

[도서] 한눈에 명화로 보는 신약 성경

이선종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한눈에 명화로 보는 신약 성경

 

명화 감상과 성경 묵상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을 주는 이 책은 기독교인들 뿐 아니라 종교를 믿지 않는 일반 독서가들에게 지상 최고의 책 성경을 명화로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성경은 아는대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다. 하지만 삐뚤어진 사람들은 성경을 그저 종교로만 보고 성경과 관련있는 이러한 명화를 비롯해 역사 모든 것을 부정하고 마치 자신이 니체가 된 듯 성경과 교회를 정죄하는 인간들이 있음을 보게된다.

 

이런 사람들에게 배울점은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 오직 분노와 피해의식으로 역사를 역사로 보지않고 신념과 광기로 대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분열만 가중시킨다. 따라서 건강한 독서가는 역사를 통해 배우고 더 나은 인간상과 세상을 추구하는 사람인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우리는 명화 그림 그러면 현재를 말하기 보단 고전을 말하고 예전부터 그려져온 예술에 대한 모습들을 기억하고 소중히 생각한다. 그렇다면 그 그림들과 명작들은 성경과 기독교와 분리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왜냐하면 그 당시는 교회가 대부분 사람들의 정서와 문화속에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이다.

 

한눈에 명화로 보는 신약 성경은 우선적으로 구약성경과 이어지는 도서인데 이 책은 신약성경을 중심으로 예수 그리스도와 신약의 사건들과 인물들을 명화를 통해 설명해주는 식으로 보여준다. 따라서 이 책은 사실 종교책이라기보다 역사의 중심에 자리잡은 성경을 역사와 인류의 관점으로 모든 사람들이 보아야하는 책인 것이다.

 

그리고 개신교인들에겐 성경만 읽는 것이 아닌 이 책과 함께 본다면 큰 유익을 느끼며 독서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때문에 이 책을 성인 뿐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