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대가 말하다 틴스피치

[도서] 10대가 말하다 틴스피치

EBS 〈10대가 말하다 틴스피치〉 제작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10대가 말하다 틴스피치

 

이 책은 화제의 프로그램 EBS 10대가 말하다 틴스피치를 책으로 보여주는 매력적인 도서다. 때문에 학부모 교사 선생님들 모두가 이 책을 참고하여 가르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우리 청소년들은 이 책을 필독하여 용기를 가지고 동기부여가 되는 귀한 독서가 되리라 확신한다.

 

왜냐하면 실제 26명의 청소년의 목소리를 책으로 직접 들을 수 있고 항시 이 책을 읽음으로 꿈을 꾸며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EBS 10대가 말하다 틴스피치제작진이다. 청소년이 가진 삶에 대한 태도, 세상을 향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함께 나누기 위한 강연 프로그램인데, 청소년들에게 꿈과 힘을 주고 영향력을 끼치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우리가 사람으로서의 가치와 존재의 이유를 고민하지 않고 어떤 문제에 부딪히고 어려움을 겪었을 때의 혼란함을 극복하는 건 대단히 힘들고 회복의 시간은 매우 길다. 그러나 청소년기의 꿈들을 하나 하나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드러내놓고 고민하며 나아간다면 아이들은 스스로의 가치들을 정리하며 헤쳐 나가게 된다.

 

여기에 이 책은 무척이나 유익하다. 우리 청소년들에겐 모델도 필요하지만 또래의 행동들과 이야기들이 동기부여와 함께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심어준다. 그래서 한명 한명의 목소리들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저마다의 희망과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요즘 청소년들은 불행하다고 한다. 우리나라 청소년 행복지수’ OECD 23개국 중 하위권에 있다고 한다.

 

청소년 스스로 가치에 대한 의미를 고민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이 책이 주는 유익은 현재 청소년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내가 청소년 시절 민주주의가 정착되어 가는 과도기 중에 있는 시대였기에 청소년들은 굉장히 사나운 측면이 있었고, 억압된 분노와 감정을 숨기고 있었다.

 

청소년들과 관련된 책들도 대부분 주입식, 설교식이었고, 청소년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들을 만들어 주는 풍토가 아니었다. 그러나 지금은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책들과 또 지도자들의 노력이 어우러진 결과물들로 인해 청소년들이 나답게 솔직하게 실수해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토대들을 만들어주고 있다.

 

10대만이 누릴 수 있는 에너지와 힘을 이 책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받아갔으면 좋겠다.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대한민국 10대들의 이야기들로 모든 10대들이 좋은 영향력을 받아 꿈을 찾아 달려가길 바래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