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도행전에서 리더십을 배우다

[도서] 사도행전에서 리더십을 배우다

이재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사도행전에서 리더십을 배우다

 

사도행전에서 리더의 14가지 핵심 가치를 보여주는 이 책은 다른 리더십 책들과는 다른 특별한 리더들의 이야기들을 알려줄 것이다. 종교적인 것이지만 리더십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볼 때 굳이 종교적인 것을 생각하지 않고 어디에서든 배울 수 있다는 마음으로 접근한다면 보물같은 것들을 이 책에서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기독교인들에게 이 책은 리더십 이상의 신앙과 배움이 있는 귀한 독서가 될 것이다. 이재기 저자는 성서침례대학원대학교 교수이자 초헌도서관 관장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사도행전 리더십의 핵심 가치를 14가지를 말해주는데 사도행전 하면 우리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생각난다.

 

사도행전은 제자들의 예수행전이라 말해도 무방할만큼 전도와 사람 리더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긴 책이다. 무엇보다 이 시대의 리더는 예수님의 사랑이 있어야 한다. 교회 목사 사역자 성도들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사도행전 또한 사랑의 행전이다. 예수님의 사랑을 본받아 사도들과 그리스도인들이 그 사랑을 전하고 사람들을 인도하는 기록들이 생생하게 전해져온다.

 

회사를 경영하든 교회 사역자들 리더십은 매우 중요하다. 보살펴주고, 서로 도우며, 함께 승리하는 것. 이 모든 것이 리더십에 포함된다. 옛날엔 러더자는 그저 관리하고 가르치는 권력형 리더자의 모습들이었다 존경받을 수 없는 캐릭터들이었다. 지금 세상은 빠르게 변해가고 있지만 교회는 오히려 욕을 먹고 있는 부분이 많다.

 

그래서 저자는 리더의 바른 가치관이 매우 중요함을 사도행전을 통해 말해주고 가장 기본적인 성품과 영적 전쟁에서의 리더의 싸움을 양육과 섬김 참으면서 기다리는 부분까지 사역자들에게 이러한 것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이들에게 자연스러운 기본들이다. 코로나도 백신과 치료제가 필요하듯 인간의 영혼에도 구원의 백신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사도행전에서 리더자의 핵심들을 읽을 필요가 있다. 이것은 무신론자 리더에게도 필요한 덕목이고 필요한 것들이다. 예수가 하신 말씀에 근거하여 보면 우리는 우리자신의 수준과 수천년전 시대의 간격을 좁히지 못하는 굴레에 빠져 정말 예수가 하고자 했던 말씀을 버리며 살고 있음을 발견한다.

 

이러한 차이점들을 인식하고 사도행전에서 영적 리더십의 교훈들을 배워야 한다.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성경은 인류 최고의 책이다. 그중 사도행전은 온 나라에 복음을 전하는데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교회를 이끌어가며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쳤는지 알 수 있는 귀한 여정이다. 이 책을 기독교인들과 성경에서 리더십을 배우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