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내 아이의 마음 언어

[도서] 내 아이의 마음 언어

이은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내 아이의 마음 언어

 

이 책은 현재 우리 모든 부모들이 겪고 있는 고민이자 해결해야 하는 문제들속에서 애를 태우고 그것에 대해 말해주는 귀한 책이다. 이은경 저자 또한 두 아이를 낳고 기른 엄마이자 교육 전문가이자 작가다. 수십년동안 교육전문가로서의 길로 달려왔고 지금은 모든 사람들이 인정하는 아동심리 교육 전문가다.

 

그래서 이 책이 값진 것이다. 이 책속에 저자의 노하우와 교육 전문가로서의 해결책들이 담겨 있다. 그것은 바로 마음 언어의 기술들이다. 공통적으로 부모는 내 아이를 지금 잘 키우고 있는지에 대한 답을 듣고 싶은 마음들이 다 있다는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독서다. 책속에 답이 있음을 우리는 알고 있다.

 

지금은 너무나 좋은 세상이 되어서 다양한 맞춤형 책들이 즐비하다. 그러나 책을 잘 골라야 한다. 저자가 너무 중요하기 때문이다. 만일 서두에 말한대로 그런 아이에 대한 고민들과 자신이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 의문이 있다면 이 책이야말로 제격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내 아이지만 더 알고 싶고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고 싶은 모든 엄마와 부모들에게 유익하고 도움을 주는 도서가 될 것이다.

 

아이의 마음상태와 심리적인 부분을 아는 것은 공부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이것은 아이를 존중하는 데서 출발한다. 이것은 아이의 마음을 열어주는 길로 나아가게 해주고 아이와 소통하고 대화를 나누는 방법들로 연결시켜준다. 솔직하게 자신을 들여다보고, 아이의 속마음을 따뜻한 시선으로 말해주는 부모가 도우미 역할을 해야 것이다.

 

부모가 변화하지 않는 한 자녀의 변화는 기대할 수 없다. 우리 아이들이 자아정체성이 결핍된 상태에서 본능적 삶을 살수 밖에 없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보아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책에서 자존감 높은 아이로 성장시키는데 매우 큰 도움을 받을 것이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한국에서 살려면 그렇게 키워선 안된다며 아이들을 들들 볶아 어떻게든 부모가 원하는대로 가르치는 경우가 많다.

 

절대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 이 책을 통해 아이 마음에 담긴 숨은 감정과 그것을 인정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고 어디가 문제인지 알게 될 것이다. 아이를 키우는 모든 부모들의 어려움들을 해결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저자의 오랜 경험들과 지혜들이 큰 유익을 전해줄 것이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아이를 대하는 시간들이 많아지고 있기에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