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부모가 묻고 교사가 답하는 초등 교육 50

[도서] 부모가 묻고 교사가 답하는 초등 교육 50

김여울,문한솔,손주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모가 묻고 교사가 답하는 초등 교육 50

 

집에서 아이를 잘 키우고 싶다는 부모들은 다 같은 마음일 것이다. 그렇지만 학교에서 아이가 어떻게 잘 교육받고 지내고 있는지는 자세히 모른다. 그럼에도 믿고 맡길 수 밖에 없지만 솔직히 부모들이라면 이러한 생각들을 한번쯤 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모들이 걱정하고 고민하는 것들을 솔직하게 편안하게 말해준다.

 

김여울 문한솔 손주연 세명의 교사가 이 책의 저자인데 아이들과 함께 하루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려고 노력하는 선생님들이시다. 아이를 대할때마다 행복하고 사랑하고 또 아이들에게서 배우는 책한 선생님들이시다. 이 분들이 삼위일체가 되어 부모가 묻고 교사가 답하는 초등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따뜻하게 풀어내었다.

 

우리의 삶 자체가 이야기이지만 어떻게 살았고 어떤 인간이 되는가는 매우 중요하다. 인격론의 저자 새무얼 스마일즈는 천재적인 사람은 지성을 힘입고 사회에 진출하지만, 인격적인 사람은 양심을 힘입고 사회에 진출한다. 전자를 사람들은 찬미할 뿐이지만, 후자는 사람들이 신종한다.”라고 했듯이 천재성은 감탄을 자아내지만, 인격은 존경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이것은 아이들이 어떤 교육을 받는지도 중요하지만 좋은 부모님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로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은 부모가 알고 싶은 우리 아이에 대한 궁금증들을 세명의 선생님들이 이야기해주는데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올바른 대답을 통한 답변들을 전해준다.

 

오늘날 아이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부족함이 없는 삶을 살고 있는데 교육의 문제나 인성이 갈수록 약화되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아이들에게 공부를 왜 하는지 인생이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들을 가르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아이가 공부를 못하거나 요즘 심각한 성 문제나 의욕 없는 아이 등.

 

이에 대한 선생님들의 이야기가 궁금할 것이다. 그리고 부모들이 알고 싶은 학교에서 내 아이의 사회생활과 부모들이 알고 싶은 학교 궁금증까지 50가지로 정리해서 이야기해준다. 이야기하듯 풀어주는 이 책은 참 고마운 책이기도 하다. 정말 사람이 중요함을 알게 된다. 사람을 잘 만나야 된다 라는 말은 진리다.

 

이 책의 특징은 한명의 교사가 아닌 세명의 교사가 삼위일체가 되어 말해주고 교사들이 직접 경험한 사례와 해결책을 제시해주기에 더욱 귀한 도서라고 말하고 싶다. 자녀를 둔 모든 부모들이 반드시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적극 추천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