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학부모의 독생자

[도서] 대한민국 학부모의 독생자

이지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대한민국 학부모의 독생자

 

이 책은 독서기록장,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한 선배 엄마가 초보 엄마에게 알려주는 관리지침서이다. 때문에 유 · · · 고등학생 자녀를 둔 초보 엄마들에게 매우 큰 도움과 유익을 가져다 주는 도서가 될 것이다. 이렇게 좋은 책들이 많은 것이 어쩌면 초보 엄마들에게는 큰 축복이다.

 

예전에는 이렇게 잘 알려주고 다양한 책들이 없었다. 그래서 직접 몸을 부딪히고 시간을 견뎌가며 배웠다. 그래서 책은 참 고마운 선물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보는 초보 엄마들에게도 마찬가지 생각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지연 저자는 현재 클래스101에서 육아영어코치로 활동을 하고 있고 대한민국 최초의 영어도서관 브랜드인 리딩프라우드를 런칭한 인물이다.

 

독생자라는 뜻은 독서기록장,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를 앞글자만 따온 내용이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포인트일 것이다. 독서기록장,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작성의 중요성을 모르고 있는 분들이거나 정리하고 싶은 엄마들에게 올바른 자녀교육을 이끄는 독생자를 알려주는 귀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독서기록장,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는 아이가 어렸을때부터 엄마가 해야 하고 기록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학부모들도 엄마도 공부하고 배우고 성숙해져 아이들의 행복과 자신을 위해서라도 기록하고 성장해야 하는 것을 말해준다. 왜냐하면 현재 입시는 다양해졌고, 여기저기 잘못된 정보들이 우후죽순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예전엔 공부만 잘하면 되었지만 지금은 아니다. 아이의 적성과 아이에게 맞는 학교와 입시전략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자기소개서를 비롯해 모든 것을 새롭게 보아야 한다. 고등학생까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경험과 선생들을 만나고 저자 자신의 노하우들이 담겨져 있어 이 책이 초보엄마들에게 구세주가 되는 책이 될 것이다.

 

그만큼 저자 자신이 열심히 해온 측면도 있지만 활동자체도 넓고 그 겸험치들이 높아 이 책 한권에 다 담을 수 없었겠지만 될수있는한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주고자 꾹꾹 눌러담아 아이들이 자라는데 꼭 가지고 있어야만 하는 중요한 책이 되었음을 엄마들에게 알려주는 소중한 책이 될 것이다.

 

서점에는 이와 관련된 책들이 있지만 이렇게 저학년 초등학교에서 고학년까지 전문가적으로 알려주는 책들은 흔치 않다. 그래서 이 책이 꼭 필요하고 소장해야만 하는 책인 것이다. 서두에 말한대로 이 책이 필요한 초보엄마들과 저학년고학년을 키우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