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

[도서]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

김영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만 빼고 다 바꿔라

 

AI도 꼼짝 못할 대한민국 육아전문작가의 육아 비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시대가 변해가는 이 시점에 이제는 아이외에는 모든 것을 새롭게 바라보아야 한다고 말해주는 귀한 책이다. 우리는 육아 뿐 아니라 길을 잃을때나 무슨 선택을 하거나 고민할때도 누군가 알려주면 좋겠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누군가 해결해줄 수 있는 것들을 찾아나선다.

 

이 책이 바로 부모들이 해야 하는 것들을 말해주는 도서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김영희 작가는 아이를 키우면서 육아를 이야기하고 연구하면서 도움을 준 주부이고 끝끝내엄마육아연구소 대표다. 여러권의 육아관련서적도 낸 이 분야에 있어 알아주는 작가이기도 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저자는 김영희 육아작가의 미래육아 총 결집판이 담겨있는 책이라 말할 수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아이들은 우리보다 더 미래에 살아야 할 세대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는 부모부터 변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제는 부모도 공부해야 한다는 말일 것이다.

 

예전에는 공부가 전부인 시대가 있었다. 성공하려면 돈벌려면 무조건 공부를 잘해야 했다. 그러나 지금은 앞으로는 공부외에 중요한 것들이 많아졌다. 이를 연구하여 이 책에 총 결집한 것이 바로 자녀 교육 관련 핵심 역량 9개 키워드다. 육아는 당장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먼저 육아를 하는 엄마의 마음과 사랑을 존중하며 키워야 아이들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것이다.

 

육아는 온전히 부모의 변화와 인내 사랑이 담겨있는 누구도 할 수 없는 일이다. AI도 할 수 없는 것이 육아다.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닌 이보다 더 중요한 창의성, 사회성 책임감, 배려심, 리더십을 길러야 미래 세대로서의 길을 걸어갈 수 있는 것이다. 아이들의 교육도 그렇지만 앞서 말한대로 그러기 위해선 부모들의 역할이 중요하게 되었다.

 

미래 인재로 키우고 싶다면 부모가 어떻게 교육방법을 시켜야 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정보를 주고 도움을 준다. 이러한 교육방법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는 건강한 마음과 세상을 살아가는데 내면의 근육을 키울 수 있는 도움들도 말해주어 이 책은 아이의 미래를 위해 부모들이 반드시 보아야 하는 도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육아의 특징은 놀면서 아이 스스로 자기 주도적인 생각과 표현 그리고 학습법들을 해 나가는 것에 있다. 행복한 아이의 미래를 그려주고 싶다면 저자의 행복한 아이로 동반 성장할 지름길을 따라 나아간다면 큰 유익이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육아를 하는 모든 부모들과 엄마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