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재, 똑똑한 아이가 위험하다

[도서] 영재, 똑똑한 아이가 위험하다

신성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재, 똑똑한 아이가 위험하다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영재 상식을 알려주고 영재공부로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데 중요한 이야기를 해주는 이 책은 영재교육의 핵심을 알수 있는 유익한 독서의 시간들이 되어줄 것이다. 신성권 저자는 인문 · 사회 · 심리 분야의 젊은작가이다. 여러 심리 철학가들의 영향을 받은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의 전분분야를 살려 창의적 영재에 대해 말해준다.

 

지금 서점에 많은 육아서적이나 교육도서들이 나와있지만 이렇게 영재교육의 방법론을 제시해주는 책들은 많지는 않다. 영재에 대한 책들은 있지만 저자와 같이 영재에 대한 좋은 소리만이 아닌 분리하여 영재에 대한 핵심들을 잘 말해주는 책들은 많이 없다는 것이다. 우선 '영재'를 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은 영재교육이 아니더라도 무엇보다 우리나라 부모들에게 매우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영재라고 말하는 자녀를 가진 부모 뿐 아니라 아이를 가진 모든 부모들도 읽으면 무척 도움이 되는 글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왜냐하면 저자는 영재아의 상태들과 어떠한 고민과 생각들이 있는지, 여기에 대해서 어떻게 적절한 지도방법이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들을 말해준다.

 

저자는 영재를 평가하는 3요소를 비롯해 좌뇌형 우뇌형 지도법과 IQ와 영재에 대한 관계 영재에 대한 오해와 정서적 어려움들 그리고 영재아의 특성을 고려한 양육 원칙들 등. 숨겨진 영재성까지 이 책에 담아놓았다. 어떤 아이가 영재인지 알게 될 것이고 올바른 영재교육이 무엇인지도 깨닫게 되고 공부하게 되는 도서가 되어줄 것이다.

 

특히 우리 아이가 영재인지 또는 영재라고 하면 다 좋은건지 모든 부분에서 오해와 궁금증들이 있고 또 그것을 잘못 생각하여 자녀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잘 양육하지 못하는 부모들에게 이 책은 더할나위없는 배움의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왜냐하면 저자의 말처럼 영재라고 해서 반드시 공부를 잘하는 것은 아니며 모범적인 행동과 거리가 멀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학교에서 충돌이 발생할 수 있고 같은 나이 또래와의 관계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일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해주는 영재교육의 핵심들을 잘 읽고 적용시킨다면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귀한 도움들을 받아 시간들을 줄여줄 것이며 부모로서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알수 있는 소중한 도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이 책을 영재라고 하는 자녀를 둔 부모 또는 학교 교사 교육가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