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금쪽이들의 진짜 마음속

[도서]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금쪽이들의 진짜 마음속

오은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금쪽이들의 진짜 마음속

 

금쪽같은 아이, 금쪽같은 부모 모두가 행복해지는 마음맞춤 육아비법을 전해주는 이 책은 아이 키우기 힘든 시대속에 금쪽같은 도서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왜냐하면 이 책의 저자가 오은영 박사이기 때문이다. 오은영 박사는 tv에서 많이 알려졌는데 그의 말과 처방은 매우 신통방통 시원하다는데 있다.

 

오은영 저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자 소아·청소년 정신의학과 전문의다. 현재는 연세대 의과대학 외래교수이자, 오은영소아청소년클리닉 및 학습발달 연구소 원장, 오은영아카데미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그가 이 책에서 전해주고자 하는 것은 오은영 박사의 경험과 연구를 살려 아이 마음이 궁금한 부모를 위한 오은영의 특급 금쪽처방을 내려준다는 것이다.

 

tv에서 알 수 없고 정확히 할 수 없는 것들은 책속에 담아 더욱 가깝게 문제처방을 실천할 수 있는 매우 귀한 도서이다. 오은영의 특급 금쪽처방은 바로 아이를 키우면서 부모들이 가장 답답해하는 주제 58가지를 담아놓았다는 것이다. 우리는 육아 뿐 아니라 길을 잃을때나 무슨 선택을 하거나 고민할때도 누군가 알려주면 좋겠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누군가 해결해줄 수 있는 것들을 찾아나선다.

 

그렇기에 이 책은 육아를 하는 분들에게 아이의 진정한 마음과 부모를 위한 현실육아를 알게 해주는 귀중한 독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육아는 당장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먼저 육아를 하는 엄마의 마음과 사랑을 존중하며 키워야 아이들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것이다. 육아는 힘들지만 아이나 엄마 모두 성장하는 좋은 시간들임을 알아야 한다.

 

아이의 말과 행동을 통해 우리는 아이의 마음을 알아갈 수 있다. 저자는 여기에 우선적으로 이야기를 하면서 또래와 학교생활을 비롯해 아이와 부모와의 관계 그리고 아이와의 소통을 전해준다. 그렇기에 이 책은 아이를 키우는 모든 엄마와 부모들에게 필수적이며 정독해야하는 중요한 책이라고 나는 말하는 것이다.

 

또한 아이를 키우지 않아도 교사, 가족들, 선생님들, 아이들과 함께 있는 모든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오은영 박사는 이미 사회적으로 엄마와 부모들에게 인정받은 전문가이자 아이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정말 금쪽같은 내아이를 사랑하다면 우리 아이의 마음을 알아야 한다.

 

육아는 힘들다. 동시에 행복한 것이 육아라고 한다. 이제 이 육아를 이 책과 함께 걸어간다면 진정한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시간들이 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