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중학영어 독해비급

[도서] 중학영어 독해비급

Mike Hwang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중학영어 독해 비급 한 달에 완성되는 독해의 비법서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이 책의 저자 마이크 황 작가님? 은 영어를 그다지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그런데 대학생이 되고 좋은 영어선생님을 만나면서

영어를 좋아하고 공부하게 되면서 지금의 영어책 작가님이 되신 분이거든요.

생각해 보면 대단하신 분 같아요.

싫어했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니..

아마 마이크황이라는 사람은 모를 수 있어도 아빠표 영어 구구단이라고 하면

엄마들은 대부분 알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아이 학습 관련된 책을 진심을 다해 쓰는 분이라는 걸 이미 알고 있죠.

중학영어 독해 비급을 보기 전과 본 후로 나뉜다는 자신감은

1년간 공들여서 모든 걸 쏟아부어서 말할 수 있는 것이겠죠~

이부분이 제일 눈에 띄었어요 ㅎㅎ

비법서라서 크래프트지 느낌이 나는 표지를 쓰신게 아닐까 싶은데

난생처음 끝까지본 시리즈 3번째로

끝까지 읽으면 책값의 100이상의 효과가 있다는 이말을 믿으면서~~

한장을 넘겨봤어요.

 

엥??? 이게 뭐지 분명 영어비책이라더니 만화형식이네?

3학년 영어싫어하는 우리집 아들네미~ 만화책인 줄 알고 열심히 읽다가

영어나오는 부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니까 닫는거 있죠 ㅋㅋ

그림도 재밌어 보여 일단 이책의 흥미를 이끌어 내는데

도움이 되는 건 확실한듯 보이죠?

그런데 이이야기가 실제에 있었던일을 기반으로 해서

그려진 책이라고 말해서 깜짝 놀랐어요.

그냥 그린게 아니였어???? 띠용.

 

주차마다 속지에 힘이 되는 말들이 쓰여있어요.

그런데 은근 책을 펼칠 때마다 읽으니 도움이 되고 힘이 되는것같은

그런 느낌이 들더라구요. 힘내서 으쌰으샤 공부하라는 뜻이겠죠?

 

이책을 초3부터 중3사이 아이를 타겟으로 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저희아이는 이책이 아직 어렵다네요.

아직 단어만 외우는 중이라 문법은 몰라서 가끔씩 설명을 해주긴하지만

그때 뿐이라 느껴지는건 기분탓이길 바라면서 ~~

내용을 보면 초3부터도 가능해 보이긴 해요. 초등영어부터 중등영어까지의 내용~

중학교 2학년 정도의 문법서라고 보면 된다고 해요.

뒤로 갈수록 어려워지고 길어지는 문장이긴하나

처음부터 차근 차근 하다보면 한달에 완성되도록 만들어 놓은 구성이라

꾸준함이 관건이에요.

 

 

구성은 보시다시피 어법을 가르켜주는 개념 한장

연습문제 실전문제 해서 한장

두장으로 완성되는 하나의 UNIT이구요.

쭉 보다보니 학생때 배웠던 것들이 줄줄~~ 나오더라구요.

그때는 맨투면 영문법으로 배웠던 기억이 있는데~~ㅎㅎ

설명이 되어있기도 하지만

QR코드로 저자가 직접 설명을 해주는 강의가 연결되고

설명을 듣다보면 직독직해를 해줘서 인가 조금 더 쉬워지는 느낌이 들기도 해요.

 

긍정문부터 명사 대명사 BE동사 시제 부사 전치사 수동태

진행형, 완료형, 접속사, 주격 , 목적격 등

영어를 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문법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중학생이지만 아직 문법정리가 안된아이들이 정리용으로 보기에

좋은 교재같고요.. 아이를 가르치다보니 영어가 가물가물 기억저편에 있는데

제가 아이를 가르치기 전에 보고

공부하기에 부담없는 교재가 아닌가 싶네요.

*작가로부터 책을 후원받아서 주관적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직독직해#초등영어#중등영어#중2영어#중학영어#독해비급#중학교영어교과서#핵심문장#구문독해#무료강의#한달완성#쉬운설명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