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해시태그 스페인 소도시 여행

[도서] 해시태그 스페인 소도시 여행

조대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접촉을 줄이는 안전한 여행을 위한 여행 트렌드는 자동차 여행, 소도시 여행 위주로 변했습니다. 해시태그 여행가이드북에서는 스페인 소도시의 매력을 한껏 담아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마지막 시즌에서 팜플로나를 도시명으로 삼은 인물이 추가되며 저도 스페인 팜플로나가 궁금해지더라고요. <스페인 소도시 여행>에서는 팜플로나, 로그로뇨, 부르고스, 아스토르가, 몬세라트, 사라고사, 발렌시아, 세고비아, 톨레도, 그라나다, 세비야, 알메리아, 론다, 코르도바, 말라가, 빌바오, 레온 그리고 산티아고 순례길의 종착점이 산티아고 데 콤프스텔라 등 많은 소도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옛날엔 스페인 하면 열정의 투우와 화려한 플라멩코 정도만 떠올랐지만, 여행가이드북을 보면서 스페인 곳곳의 매력에 반해버렸습니다. 기독교, 이슬람교, 유대교 문화가 공존하는 만큼 다른 서유럽 국가와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내는 문화와 예술이 인상 깊습니다.

 

지중해성 기후의 남부와 고원 대륙성 기후의 북부의 로컬 음식도 색다릅니다. 목축을 많이 하는 카스티야 지역은 육류 요리가 발달했고, 지중해 연안은 해산물과 쌀 요리가 발달해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합니다. 스페인 에세이를 읽다 하몬에 대해 처음 알고 난 이후 스페인의 진짜 하몬을 먹고 싶은 로망이 생겼습니다. 포도의 질감이 그대로 드러나는 스페인 와인과 함께하는 먹거리 탐방은 상상만으로도 즐겁습니다.

 

'꽃보다 할배' 스페인 편과 윤식당으로 재조명받은 스페인은 이후 인기 여행지가 되었지만 대부분 안달루시아 지방 위주의 여행에 치우쳐져 있었어요. 이제 스페인의 새로운 멋을 만나보세요. 스페인 북부 나바라 지방의 주도인 팜플로나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스페인에서 바로 시작할 때 그 시작점이 되는 도시입니다. 스페인 북부 고원지대에 위치한 부르고스의 대성당은 규모, 아름다움, 예술적 가치가 뛰어나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스페인 북서부의 아스토르가는 가우디의 디즈니 같은 궁전, 초콜릿 박물관, 고대 로마 유적지 등이 어우러져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아름다운 베네딕트 수도원이 있는 산악 휴양지 몬세라트처럼 자연의 멋을 누릴 수 있는 곳도 있고, 중세의 모습 그대로 시간이 멈춘듯한 톨레도에서는 과거 여행을, 미래지향적인 건축이 유적과 공존하는 발렌시아의 도시 여행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소도시들이 가득합니다.

 

마드리드에서 국내선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갈 수 있는 안달루시아 지방은 세비야, 말라가, 그라나다, 론다 등 아름다운 도시들이 있습니다. 안달루시아 예술의 꽃이라 불리는 플라멩코 공연을 관람하면서 스페인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알람브라 궁전을 보기 위해 그라나다로 간다고 말할 만큼 이슬람 건축물 중 가장 유명한 알람브라(알함브라) 궁전을 알차게 둘러보는 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안달루시아의 말라가에서 발렌시아로 이동하는 중간 지점의 해변에 있는 항구 도시 알메리아는 한 달 살기에도 좋은 곳이라고 추천합니다. 사막도 있어서 할리우드 서부극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왕의 오솔길이 있는 엘로코 협곡에 대한 소개도 있습니다. 산티아고 순례길 만큼이나 스페인을 대표하는 길입니다.

 

미술의 거장 피카소가 태어난 도시인 말라가의 매력도 좋습니다. 대신 피카소의 작품을 제대로 보려면 바르셀로나에 있는 미술관으로 가야한다고 합니다. 빌바오에 있는 구겐하임 미술관은 독특한 건물과 설치 미술 작품들 덕분에 특히 인기 있습니다.

 

이 책에는 별도의 추천 루트는 없습니다. 하지만 전혀 몰랐던 스페인의 곳곳을 새롭게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된 책입니다. 흔한 관광도시가 아닌 낯설지만 로컬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담은 소도시들의 매력을 선보이는 여행 가이드북 <스페인 소도시 여행>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