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소년한길에서 나온 소장가치 있는 그림책, 데이비드 맥컬레이의 건축 이야기 시리즈.

저는 아이가 관심있어한 분야로만 세 권 소장중인데 나머지도 결국 다 갖추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데이비드 맥컬레이 그림 매력있더라고요. 세밀화가 예술이예요~

 

 

성, 고딕성당, 도시, 피라미드, 땅 속 세상, 큰 건축물, 이슬람 사원. 이렇게 7권이 나왔는데 건축물의 제작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펜화로 세밀하게 그려진 지도, 도면을 보면서 어떻게 건물이 세워지는지, 그 과정에서 건축가와 기술자들의 역할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성>편에서는 우리 아이가 감옥을 엄청 궁금해했었는데 ㅎㅎ

중세 요새와 마을이 건설되는 과정을 잘 담고 있습니다.

 

 

 칼데콧상 수상작이 많은데 상 받을만하다는 느낌 팍팍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정말 경이롭다는 말밖엔 ^^

 

 

 

 <고딕성당> 편에서는 쉬트로 대성당이라는 상상속의 건축물로 진행되지만 실제 고딕성당 건축과정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12~14세기 유럽 사람들의 모습과 생활방식도 엿볼 수 있어요.

 

 

<도시>편에서는 로마의 도시 설계와 건설에 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베르보니아 라는 가상의 도시지만 실제 로마에 세워졌던 도시 수백 개의 계획과 건축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건축물을 주 소재로 한 그림책이지만 그 속에는 사람이 있답니다. 당시 사람들의 정신, 생활상을 함께 알 수 있어 세계사를 접하는 색다른 방식으로 좋은 책이네요.

 

 

 

데이비드 맥컬레이 건축 이야기 세트 (전7권) 고딕성당/성/도시/피라미드/땅속세상/큰건축물/이슬람사원

데이비드 맥컬레이 저/장석봉 역 | 소년한길 | 원제 : UNDERGROUND
소년한길(전집) | 2006년 05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