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9월에 방송될 tvN <어쩌다 어른> 특집 방송 녹화 현장 다녀왔습니다.

유발 하라리와 윤태호 작가님의 강연이어서 기대만발!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해답을 찾는 어른이라면 들어야 할 인생 특강 <어쩌다 어른>.

OtvN 개국 2주년 기념으로 9월에 방송되는 <어쩌다 어른> 특집편은 한 주제로 명사 두 분의 강연의 동시에 들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가 방청한 날은 세계적 베스트셀러 <사피엔스>, <호모데우스> 저자 유발 하라리 교수와 국민 웹툰 <미생> 윤태호 작가님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어요.

 

 

 

사전 MC의 이벤트 진행을 시작으로 12시부터 6시 직전까지 진행된 녹화였어요.

완전 녹초가 된 ㅎㅎ

MC는 특집 크로스 편 답게 김상중 MC 외 조승연 MC가 특별히 자리했습니다.

녹화 중엔 당연히 촬영 금지여서 녹화 중 사진은 없어요 ^^ 9월에 방송으로 확인합시다 ㅋㅋ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 <비울수록 가득하네>, <꽃도 꽃피우기 위해 애를 쓴다> 등의 책을 내신 정목 스님께서도 방청객으로 함께 하셨습니다.  

 

 

<어쩌다 어른> 유발 하라리 & 윤태호 편은 '인간'에 관한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유발 하라리 교수는 <사피엔스>와 <호모데우스> 내용을 반 정도씩 분배해 강연하셨어요.

 

명상에 관한 이야기도 언급하셨는데 유발 하라리도 한다는 위빳사나 명상 책을 저도 조만간 읽을 예정입니다. 

 

 

윤태호 작가님은 <미생>, <이끼> 그리고 현재 작업 중인 <오리진> 등 작업 스토리를 들려주셔서 흥미로웠습니다. 하나의 캐릭터거 탄생하기까지 인간 본성과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9월 9일, 10일 방송예정인 <어쩌다 어른> 유발 하라리 & 윤태호 편.

두 분의 '인간' 강의 꼭 챙겨보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