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리만 아는 농담

[도서] 우리만 아는 농담

김태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만아는농담 #김태연 #다산북스


남태평양의 조그마한 보라보라섬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담고 있는 에세이. 모든 것이 조급하고 빨리빨리 움직여야 하는 이곳과 달리 느긋하고 여유로운 곳. 그곳에서 9년 동안 사는 삶의 모습은 어떨까.


매일 반복되는 도시 속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때 가끔은 먼 나라로의 일탈을 꿈꿔본다. 이곳과 완전히 다른 풍경, 다른 문화 속의 어딘가. 사람들이 흔히 휴양지로 생각하는 보라보라섬. 우리는 그곳에 가면 현실을 벗어난 일탈의 여행객이 되겠지만, 그곳에서 실제 살고 있는 생활자의 모습은 우리의 상상 속 모습과 같지는 않을 것이다. 여행은 그곳의 아름다운 것만을 보고 즐기지만 현실의 삶은 늘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어느 곳이더라도 사람이 사는 본질적인 생활의 모습은 다르지 않을 것이다. 밥을 먹고, 일을 하고, 잠을 자는 그런 일상들. 그속에서 만나는 사람들. 어떻게 보면 사소하게 취급할 수도 있는 소소한 일상들. 그 일상 속 소중함을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남편, 고양이, 친구들, 이웃들. 단순하지만 조화로운 삶. 바쁘게 그리고 치열하게 살지 않으면 낙오자, 혹은 걱정어린 시선을 받는 사회 속에서 책을 읽으며 간접적으로나마 이렇게 일탈을 꿈꿔본다.


-


예전에 내가 의식했던 슬로우 앤드 미니멀 라이프라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삶이 아니라 남들 눈에 좋아 보이는 삶이었다는 것을. 여기까지 와서 타인의 욕망을 살려고 했던 것이다. 물론 원하는 만큼 게으를 수 있는 삶을 살고 싶긴 하지만, 그게 사람들이 말하는 슬로우 라이프는 아닌 것 같다. - 254쪽


#다산초당 #에세이 #보라보라섬 #책읽기 #독서 #신간 #책 #도서 #책추천 #도서추천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