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뱃살만 뺀다

[도서] 뱃살만 뺀다

미카코 저/전지혜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처음에는 책 제목을 보고 다른 책들처럼 운동방법이 소개된 책이라고만 생각했답니다. 대부분의 운동 책들이 운동방법이 소개되어 있고 이대로 꾸준히 관리해라 라는 스타일이 많다면 이 책은 조금 새로운 느낌이었답니다. 우선 처음 책을 넘겨보고 잉? 이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바로 선생님과 살을 빼고 싶어하는 나와의 대화 형식으로 책이 쓰여져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50대임에도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계신 다이어트의 레전드 미카코 선생님에게 다이어트에 관한 도움을 받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사실 다이어트라고 한다면 항상 빼고 싶은 부위는 마지막에 빠지고 빠지기를 원하지 않는 부위부터 점점 살이 빠져서 걱정인데요.

이 책에서는 왜 그런 일이 벌어지는 것인지 그 이유부터 안내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왜 뱃살은 이리도 빼기가 힘든 일인지 설명해준답니다. 특히 뱃살은 빼기가 참 힘든 부위인데요. 뱃살이 찌면서 어떤 문제들이 나타나는지 그리고 어떤 운동들을 조심해야하는지 소개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3장에가면 이제 본격적으로 운동방법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게다가 운동에 필요한 시간은 단 5분. 간단한 운동방법들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운동에 시간을 낼 수 없는 사람들도, 그리고 운동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3장 운동의 비중이 책 전체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운동방법을 소개받고 싶은 분들에게는 조금 실망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쉽고 간단한 동작을 매일 꾸준히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과 팩, 그리고 이런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으로 마무리 된답니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다르게 좋았던 점은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제가 했던 고민들이 그대로 질문으로 나와 있어서 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단순히 뱃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한 것이라는 것. 그리고 만약에 내가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면이라는 질문이 있어 어떤 마음가짐으로 프로그램에 출연할지, 그리고 마지막에 어떤 모습이 되고 싶을까 상상해볼 수 있었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