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조용히 완벽하게 끝내는 다이어트

[도서] 조용히 완벽하게 끝내는 다이어트

이상훈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남녀를 불문하고 다이어트를 안해본 사람이 있을까 싶어요. 그리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더 다이어트하고는 멀어지고 포기하게 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끊임없이 운동을 좀 해야하는데, 살을 좀 빼야 하는데 이런 생각은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그냥 다이어트 책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더라고요. 단순히 여러 다이어트 방법들을 나열하지도 거창한 운동방법을 소개하고 있지도 않답니다. 실제로 이 책의 저자가 만나봤던 여러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마치 내 이야기 같은 것이 무척 많더라고요.

 

처음 이 책을 펼친 순간부터 와닿는 것이 좀 있었는데요. 저 역시도 요새 옛날 사진들을 보면서 이때는 예뻤었는데 이런 생각들 할 때가 무척이나 많았답니다. 그런데 이 책에 소개된 첫번째 사례를 보면 스물 일곱살의 사진을 들고오신 분이랍니다. 저의 아름다움도 이렇게 예전에 멈춰있는 것은 아닌지 그냥 그리워만 하고 실제로는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우선 다이어트가 잘 되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소개되어 있는데요. 해독 주스와 함께 체형 교정하기, 그리고 실제로 활용해볼 수 있는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교정법이 소개되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그리고 '여신환'이라는 약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이 부분은 혹시나 약으로 살을 빼는 것이 불편하면 그냥 패쓰하고 넘어가셔도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운동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기 보다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건강해지기 위한 마음가짐, 그리고 내 몸의 바꾸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답니다. 다이어트를 해야지 해야지라고만 생각하고 실제로 도전하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