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천연 팩 & 스크럽 30

[도서] 천연 팩 & 스크럽 30

일레인 스태버트 저/김은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평소 피부관리에는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어디까지나 관심만 많고 실천은 미루는 일이 많아서 실제로 실천은 잘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또 정말 피부 좋은 분들을 보면 너무 부러워서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요.

보통 피부관리라고 하면 어디 화장품을 사서 어떻게 관리 한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정말 피부가 좋은 분들을 보니 직접 천연화장품을 만들어서 사용하더라고요. 그 어려운 것을 어떻게?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로 방법도 쉽고 효과도 좋다고 해서 저도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답니다. 그런데 직접 내가?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이 책에는 천연팩과 스크럽을 만드는 방법이 쉽게 소개되어 있어서 저처럼 초보자들도 충분히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볼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책의 처음에는 목욕의 역사가 소개되어 있고요. 그리고 언제 팩과 스크럽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지가 소개되어 있어서 저처럼 초보자들에게 좋은 것 같아요. 팩은 매주 한 번정도. 여러가지 재료들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깨끗하게 해준다고 하니 아무래도 여러 화학물이 들어있는 팩보다는 천연재료가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다음에는 마스크팩과 스크럽을 만들기 위한 기초 재료들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보통 이렇게 필요한 재료들이 무척이나 구하기 어려운 것들이라면 바로 포기하게 되는 편인데요. 살구씨 가루, 아몬드 가루, 대나무 가루 처럼 구하기 조금은 어려운 가루부터 어떤 집에도 있을 듯한 커피 가루, 소금, 설탕 같은 재료들도 있어서 우선 집에 있는 재료들부터 시작해보기로 했답니다.

처음에 책을 넘겨보기 전에는 만드는 방법만 단순하게 소개된 책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 내용을 보니 어떤 재료가 어디에 좋은지, 그리고 언제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소개된 천연팩, 스크럽들이 재료들을 전부 잘 섞은 후 바로 사용하면 되는 것들이라서 사용법도 단순하고요. 저는 우선 집에 있는 재료인 토마토 오이를 이용해서 토마토 오이팩을 해보았는데요. 먹어도 되는 음식이니 피부에 자극도 없고요. 냄새도 좋고^^ 피부도 밝아지는 것 같았답니다. 일주일에 하나씩 천천히 도전해보아야겠어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