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

[도서]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

박빛나 글그림/현상길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가 책을 펼치면서 부터 손에서 놓지 않고 정말 열심히 본 책이랍니다. 처음에는 만화책인가 싶었는데 그 구성이 너무나 재미있게 되어 있답니다. 처음 페이지에서는 등장인물들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되는데요.

표지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귀여운 빵빵 가족들이 바로 주인공이랍니다. 그리고 이런 빵빵 가족 주인공이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요. 예상하지 못했던 여러 위기가 닥치는데 이 위기를 해결하려면 바로 수수께끼를 풀어야 계속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만화 같은 이야기 스토리가 진행이 되는데요. 이 부분이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무척이나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그리고 이야기가 끝나는 부분에 바로 수수께끼 문제들이 등장한답니다. 아이가 무척이나 고민하면서 퀴즈들을 열심히 풀더라고요. 그리고 자신이 맞춘 퀴즈들을 가족들에게 질문을 하기도 하면서 열심히 푸는 모습을 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집중력이 향상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처음에 퀴즈들이 등장해서 정답이 바로 같은 페이지에 적혀 있고 그런거 아닌가 싶었는데요. 정답은 책의 마지막에 모두 적혀 있답니다. 가끔 같은 페이지에 정답이 적혀 있으면 아이가 너무나 궁금해해서 쓰윽 먼저 살펴보게 되는데 이 책은 아이가 읽으면서 직접 정답을 찾으려고 하더라고요. 책은 뭔가 학습적인 수수께끼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은 아니고요. 넌센스 퀴즈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재미있고 집중할 수 있는 놀이북 같은 느낌이었답니다. 그리고 퀴즈와 함께 빵빵 가족들이 힌트를 주는데, 이 힌트 또한 너무나 재치있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수수께끼에 관한 책인데 두께감이 있다보니 수수께끼는 별로 등장하지 않고 만화만 너무 많은 것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등장하는 수수께끼들의 양이 많은 편이랍니다. 그리고 다양한 저주와 함께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수수께끼를 풀게 되는데요. 이렇게 재미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바로 아이가 이 책을 좋아하는 큰 이유인 것 같아요.

 

재미난 빵빵가족의 이야기도 읽고, 그리고 그 저주를 함께 풀기 위해서 수수께끼도 따라 풀다 보면 저주도 풀리고 이제 드디어 부산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