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사자성어

[도서]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사자성어

현상길 글/박빛나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 시리즈는 여러 재미있는 상황들과 주인공 캐릭터 때문에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시리즈랍니다. 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바로 빵 가족들이 주인공인데요. 등장인물들 모두 빵이랍니다. 그래서 아이가 더 좋아하더라고요. 이번 시리즈는 바로 사자성어인데요. 

 

사자성어라고 하면 어렵다고 생각하기 마련인데 이 책은 여러 상황들을 제시하면서 그 속에서 사자성어를 배울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답니다. 저 역시도 사자성어 중에는 모르는 것들이 많은데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이 책은 사자성어를 ㄱ,ㄴ,ㄷ순서로 나누어서 소개하고 있어 내가 원하는 고사성어를 찾아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120가지의 사자성어를 소개하며 꽤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사자성어를 따라해보기도 하고요. 비슷한 상황을 설명하고는 맞추어 보라면서 퀴즈를 내기도 한답니다.

 

사자성어를 소리내어 읽어보고 그리고 뜻을 먼저 살펴보고요. 그리고 만화를 통해서 빵빵가족들이 어떤 상황에 있는지, 어떤 상황과 어울리는 사자성어인지 배울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나의 사자성어에 대해서 두 페이지 정도에 짧은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고요. 처음 시작할 때 위에 각 한자의 음과 뜻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사자성어인지 모르지만 뜻을 통해서 짐작해보는 것을 먼저 해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만화가 등장하는데요. 그 만화속의 상황에서 바로 사자성어가 등장하는데. 그 사자성어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답니다. 자연스럽게 사자성어를 사용하는 상황을 이해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사자성어를 사용해볼 수 있는 여러 상황들을 만들어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만화가 다 끝나면 마지막에 고사성어의 의미가 풀이 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두 페이지 남짓한 만화를 통하여 한자의 음과 뜻을 살펴볼 수 있고요, 여러 상황들을 살펴보고, 사자성어의 의미까지 배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게다가 아이가 너무나 좋아하는 빵 가족 친구들을 만날 수 있기에 아이들이 쉽고 그러면서도 재미있게 사자성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