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내 인생의 최고의 하루

[도서] 내 인생의 최고의 하루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는 초등학생 아이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책인데요. 그 맘때의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쓴 책이라서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 중에 최근에 출간된 책인데요. 책 제목처럼 일기 형식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답니다. 그 날 그 날의 숭민이의 일기를 읽다보면 숭민이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숭민이의 속마음도 들여다 볼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 책은 요즘 상황과도 비슷한 이야기를 소재로 하고 있답니다. 처음 등장하는 일기에는 숭민이의 억울한 일들이 써 있는데요.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고백하려고 하는데, 이미 친구가 먼저 고백을 하고요. 강아지를 산책시키다고 오해를 받고교. 그리고 길을 걷다가 아무 이유없이 넘어지기 까지. 이렇게 숭민이의 최악의 하루같은 여러 에피소드들이 등장한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세계 곳곳에서 정체 불명의 바이러스성 질환인 인플루20이라는 바이러스가 퍼지는데요. 이 상황이 지금의 시대와 너무나 비슷해서 아이가 꼭 지금 우리 같아 라면서 이야기하더라고요. 아이들은 마스크를 써야 외출을 할 수 있고요. 그리고 인플루20의 확산으로 학교는 휴교된답니다. 

처음에는 학교를 가지 않는 것이 너무나 신났던 아이들도 학교에 가고 싶어한답니다. 책을 읽다 보니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겠더라고요. 아이들이 이런 마음이었겠구나 하면서 공감이 가기도 하고요. 아이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난 책인데요. 평소에 긴 내용의 책을 읽기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일기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랍니다. 여러 재미난 에피소드들을 만날 수 있어서 아이가 앉은 자리에서 바로 끝까지 읽은 재미난 숭민이의 일기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