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조용한 오리와 오일파스텔

[도서] 조용한 오리와 오일파스텔

김지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최근에 여러가지 취미를 배울 수 있는 사이트들이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저 역시도 평일에 조금이라도 취미생활을 하고 싶어서 그림을 그려보자 생각했는데요. 막상 시작하려니 막막한 것이 많더라고요. 그러다가 보게 된 그림이 오일 파스텔로 그린 석양 모습이었답니다. 그래서 저도 도전해보려고 하던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우선 저처럼 처음 도전해보는 사람에게 무슨색을 어떻게 칠해라 바로 이렇게 설명이 들어있는 책들은 조금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은 정말 처음부터 차근차근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총 3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처음 시작은 바로 연습하기! 선 긋는 연습 점찍는 연습 그리고 기본 형태 그리는 연습들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요. 두번째 챕터는 사물 그리기 랍니다. 예쁜 꽃들과 나무를 그릴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다른 오일파스텔 책들이 주로 풍경화 위주로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면 이책에서는 사물 그리기가 있다는 것이 큰 차이랍니다. 처음부터 풍경화를 그리는 것은 좀 부담스러웠는데요. 이 책에는 올리브 나무, 몬스테라와 같은 식물들부터 도전해볼 수 있는데요. 크기가 아주 큰 그림을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서 크레파스를 들고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이부분은 색연필화 그리는 느낌이기도 했어요.

 

그리고 세번째 챕터에서는 풍경화가 등장하는데요. 목차에서부터 자연스럽게 변하는 하늘색 그림들에 푸욱 빠졌답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들은 조금씩 쉽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많은 색상을 사용해서 화려하게 그린 그림이 아니라서 설명을 보면서 색 하나 하나를 더하다보면 멋진 그림이 완성된답니다. 오일 파스텔 그림을 도전하고 싶은데 처음이라서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