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IT 지식

[도서]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IT 지식

박성묵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디지털 시대, 그리고 4차 산업혁명, IT와 같은 용어들은 많이 들어보았지만 막상 그것이 무엇인 설명해보라고 하면 모르겠더라고요. 용어만 들어봤지 저처럼 자세한 이야기들이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정보문화사 출판사는 그동안 컴퓨터 관련 서적들을 많이 만나온 터라서 IT와 관련된 이야기 책이니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줄까 기대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컴퓨터 관련 책들을 생각하고 엄청 두꺼운 그런 책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제 편견이었습니다. 보통의 책 사이즈에 칼라풀한 그림들이 안에 수록되어 있어서 책을 읽기에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고요. 보통 IT 관련이라고 하면 어렵다라는 생각을 먼저 갖게 되기 마련인데, 이 책은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하고, 다시 또 설명하는 방법으로 IT와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IT와 관련된 내용을 처음에는 정보와 관련된 이야기 그리고 돈에 관련된 이야기, 일, 삶, 나 이렇게 주제를 나누어서 소개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정보 기술들이 어떻게 발전해나가고 있으며 왜 기본 용어들을 알아야 하는지 소개한답니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IT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데요. 정말 많이 들어본 용어가 등장한답니다.

핀테크와 테크핀. 이 제목만 보고 도대체 이게 무슨 차이가 있는거야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는데요. 기술과 금융의 합성어에서 어떤 것에 더 중심을 두고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는가에 따라서 달라지는 용어라고 하네요. 이렇게 그동안 들어는 보았지만 그게 뭐지? 라는 생각을 갖게 했던 용어들에 대하여 아주 친절하게 설명을 해준답니다.

 

블록체인이라는 것이 도대체 어떻게 이루어진 시스템인가. 이 것에 대해서도 처음에 누가 만들었는지 어떻게 거래가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기 쉽도록 그림으로 거래 방법을 보여준답니다. 3장에 가면 딥러닝, 프로그래밍 등의 용어가 등장하고요. 제가 가장 열심히 읽은 부분은 바로 4장이었는데요. 요새 많이 들어본 단어 바로 메타버스가 등장해서 찾아서 읽었답니다. 이렇게 들어보긴 했지만 도대체 뭔지 알 수 없었던 IT 용어들에 대해서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하고 또 예를 들어 설명하여 귀에 쏙쏙 들어오는 책이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