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케빈과 유니콘

[도서] 케빈과 유니콘

필립 리브 글/사라 매킨타이어 그림/신지호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하늘을 나는 조랑말 케빈의 모험 시리즈가 새롭게 나왔네요. 아이와 그 전에 시리즈를 읽었던 터라서 이번 시리즈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4번째 이야기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앞에 시리즈를 읽어야지만 이번 시리즈를 읽을 수 있는 연결된 내용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이번 시리즈만 읽어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답니다.

 

처음 시리즈에 하늘을 나는 조랑말 케빈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가 소개되기는 하지만 케빈과 주인공 맥스가 친구라는 것. 그것 하나만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처음에는 책 제목을 보고 케빈이 책 표지에 등장하는 주인공 남자 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하늘을 나는 조랑말의 이름이 케빈이고요. 케빈 위에서 함께 하늘을 날고 있는 친구가 바로 맥스랍니다. 케빈은 하늘을 나는데요. 그래서 유니콘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바로 조랑말이랍니다. 이런 주인공들 소개만 보더라도 환타지적인 요소가 가득하답니다. 이번 시리즈의 이야기 시작은 조랑말 케빈이 하늘을 날다가 유니콘들을 만나게 되는 것이랍니다.  

그런데 그 유니콘들 잘난척을 엄청 하네요. 게다가 그 유니콘들의 주인들도 케빈을 무시하고 더 잘난척하고요. 그 유니콘들과 함께 장애물 경주에 나가는 이야기랍니다. 이 책은 157페이지 정도의 얇은 책이고요. 그리고 책 사이즈도 조금 작은 편이랍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재미난 그림들도 많이 들어있고요. 그래서 정말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157페이지의 내용안에 다양한 환타지 이야기가 등장한답니다. 소재 부터 하늘을 나는 조랑말. 그리고 새롭게 만난 유니콘들. 그리고 유니콘들과의 대결. 그리고 그 대결 안에서 케빈과 맥스가 만나게 되는 또 다른 사건. 그리고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까지 완벽한 환타지 이야기가 등장하는데요. 어른인 제가 책을 읽기에도 재미난 환타지 소설을 읽는 느낌이랍니다.

 

케빈과 맥스는 사건을 해결하고요, 그리고 그 해결과정에서 또다른 하늘을 나는 조랑말들을 만나게 된답니다. 처음 책 시작부분에 케빈이 하늘을 나는 조랑말 친구들을 만나고 싶어 하는 대목이 등장하는데요. 바로 이 희망 부분이 이루어진답니다. 재미난 환타지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라 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친구들도 그리고 그 전 시리즈를 만나보았던 친구들도 모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