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리 집 식물 수업

[도서] 우리 집 식물 수업

정재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요새처럼 새로운 싹이 푸릇푸릇 올라오는 시기가 되면 저도 모르게 식물을 좀 키워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꾸 어떤 식물을 키워볼까 기웃기웃해보기도 하고요. 그리고 식물을 하나둘 키우다보니 자연스럽게 아이도 식물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이 책 제목을 보았을 때 아이들에게 식물 키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에게 식물 키우기를 알려주는 책이라면 성인에게는 너무 쉽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요. 책을 넘겨 읽다 보니 아이들과 함께 식물을 키우고 싶어 하는 부모님들이 이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분들이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책은 그러면서도 식물을 키우면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우선 전체적인 구성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계절로 나누어져 소개되어 있답니다. 우선 봄은 무엇이든 시작하는 느낌이 강한데요. 바로 튼튼한 식물을 고르는 방법부터 소개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하나의 계절 챕터가 끝나고 나면 봄과 관련된 체험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봄에는 당근잼 만들기, 쑥국 만들기 등의 내용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보통 식물과 관련된 책이라고 하면 식물에 대한 소개가 잔뜩 등장하고 어떻게 키우라는 조언이 가득한 채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초보자들이 키우면서 갖게 되는 생각들과 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해답이 들어 있답니다. 그리고 각 계절별에 맞는 식물이 소개되어 있어서 좋구요. 그리고 각 계절에 맞게 식물들을 이용하여 만들어볼 수 있는 것들이 있어 좋았습니다. 약간 쉬어가는 페이지 같기도 하고 그 계절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페이지 같은 느낌도 있었습니다. 

 

각 계절에 맞는 식물을 가꾸고, 마음껏 체험해볼 수 있는 내용들이 있어 식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