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속담

[도서]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속담

현상길 글/박빛나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는 재미난 주인공과 함께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어서 아이도 그리고 저도 참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빵빵 가족인데요 그 외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모두 빵이랍니다. 하지만 똑같은 빵은 없다는 사실. 식빵 슈크림빵, 찹쌀 도너츠, 메론빵 등이 등장해서 아이가 캐릭터를 구경하는 즐거움도 있답니다.

우선 이번 시리즈는 속담을 다루고 있는데요. 아이들과 이야기 하다보면 어휘력이 부족하구나 라고 느낄 때가 있답니다. 그래서 다양한 책들을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는데요. 이 책은 처음에 책장을 넘기면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가 등장하고요. 그리고 목차가 등장하는데 여러 속담들이 가나다 순으로 정렬이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말이죠? '왜?' 이것을 왜 해야 하는지 아이들이 자주 물어보는데요. 등장인물 소개 후 바로 왜 속담이 필요한지에 대하여 설명해준답니다. 재미있는 캐릭터와 같이 배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건너뛰지 않고 천천히 읽게 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속담은 적절한 상황에서 상대방에 맞게 잘 사용해야 한다는 것인데, 이 책에서는 여러 에피소드들을 등장시켜서 적절한 상황을 알려준답니다. 에피소드들을 살펴보면 어떤 속담이 어울리는 상황인지 먼저 추측해볼 수 있고요. 그리고 그 다음 페이지에 넘어가면 그 속담을 추측하는 이야기가 등장한답니다. 그리고 그 속담에 관한 풀이와 쓰임에 대하여 다시 글로 정리하는 부분도 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비슷한 속담도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가 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속담을 하나 더 배우기도 한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만화 캐릭터들이 적절한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랍니다. 그래서 아이가 비슷한 상황이 생기면 저에게 그대로 그 속담을 사용하기도 하고요. 속담의 뜻을 풀이해주기도 한답니다. 그냥 속담을 들려주면 기억하기가 쉽지 않고 공부라고 생각하기가 쉬운데 재미난 캐릭터와 함께 상황 그 자체를 이해하게 되니 재미있게 속담을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분량 역시도 두 페이지 안에 속담 하나를 소개하고 있어서 읽는데 부담이 없고요. 원하는 속담을 찾아서 읽기에도 쉽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다양한 속담을 재미나게 배울 수 잇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