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내 방식대로 삽니다

[도서] 내 방식대로 삽니다

남인숙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처음 책 제목과 책 표지를 보며 과연 이 책에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 궁금했답니다. 책 표지만 봐서는 쇼핑을 잘 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 그런 책인 것 같았고요. 책 제목에 같이 소개되어 글을 보면 '쇼핑 심리 에세이'라니 뭔가 쇼핑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하는 책인 것 같기도 했답니다. 책을 읽어보니 두 가지 모두가 나타나있는 책이네요.

평소 남인숙님의 책을 좋아하던 터라 이번 책도 기대가 참 컸는데요. 역시나 책을 펼쳐 첫 문장을 읽자마자 사람의 심리를 이렇게 잘 파악하다니 싶더라고요.

" 저는 제 손으로 돈을 벌어 제 뜻대로 뭔가를 사기 시작하면서 자존감이 생기는 걸 느꼈어요"

라는 문구였는데요. 저 역시도 내가 정말 갖고 싶은 물건을 선택할 수 있을 때 그런 감정을 느끼기 때문이죠.

저자는 단순히 물건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는 않는답니다. 내가 어떤 물건을 고를 때 심리, 그리고 나의 쇼핑 유형, 그리고 쇼핑과 관련된 삶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놓는답니다. 물건을 사는 나의 심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이제 2번째 챕터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물건을 구입해야할지 바로 센스에대한 이야기를 한답니다. 그러면서도 중간에 최저가를 검색하는 방법과 옷감을 고르는 방법과 같은 쇼핑에 대한 팁도 소개한답니다. 단순히 겉보기에 멋있고 무조건 싸다고 물건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더 똑똑하게 물건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물건을 구입하지 말라던가 아껴서 사용하라던가 물건은 이렇게 구입해야 한다는 절대적인 기준을 정해주지 않는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을 읽고 나면 내가 가진 물건들에 대하여 나는 어떻게 물건을 구입했었는지 나의 방식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된답니다.

 

책에서 소개된 옷과 물건들에 관한 이야기들을 통해 전반적인 나의 쇼핑 습관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이야기들이라서 좋았습니다.

 

"해냄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