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부동산 부자만 아는 비밀 세테크

[도서] 부동산 부자만 아는 비밀 세테크

김동완,박정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처음 책 제목부터 뭔가 솔깃한 기분입니다. 부동산 부자만 알고 있는 세테크라니 말이죠.

세금 관련된 책들은 달라지는 내용들이 많아서 자주 새로 나온 책들을 살펴보는 편인데요.

항상 책을 읽기 전에 미리 구성을 살펴보게 된답니다. 너무 이론적인 이야기들만 늘어놓는 책들은 계속 읽기가 힘들더라고요.

우선 이 책은 제목부터 마음에 들었고요. 책을 넘기는 순간 너무나 그 구성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전체적으로 컬러풀한 구성과 함께 딱 요점이 한 눈에 들어오게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처음에 용어도 잘 모르는 사람에게 이것저것 어려운 이야기를 하면 처음 책을 펼치자 마자 포기하게 되는데, 이 책은 세법 용어부터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바로 용어를 이해하면서 세금과 친해지라는 것인데요. 양도, 상속, 증여가 먼저 등장한답니다.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것 같죠? 바로 세금과 너무나도 관련된 단어라 더 열심히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처음 챕터에서는 너무나 친절하게 용어들에 대하여 소개를 해주고요. 그리고 중요한 문장은 형광펜 밑줄처럼 표시가 되어 있어 그 부분도 좋았습니다.

이제 두번째 챕터부터는 본격적으로 세금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간답니다. 사실 세금을 계산하고 나에게 어떤 것이 이득인 것인지 따져보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인데요. 취득세, 보유세,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비과세, 중과세 순서로 소개하고 있답니다.

 

우선 그 세금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요. 언제 이 세금을 내야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답니다. 그리고 이 세금을 낼 때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고 어떤 상황에 따라 세금이 달라지는지도 설명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나의 경우는 현재 어디에 해당되는지 살펴보고 직접 세금을 계산해볼 수 있답니다. 세금에 대해서 막연하게 매번 내기만 했지 내가 어디에 해당하고 이런 세금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해본 적이 없었는데 세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도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