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소르르 일러스트 컬러링북

[도서] 소르르 일러스트 컬러링북

소르르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하루를 마감하며 갖게 된 취미가 바로 컬러링이랍니다. 뭔가 특별히 시간이나 장소를 내지 않아도 되고요.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놓고 색칠하면 마음이 편안해져서 매일 조금이라도 색칠을 하려고 한답니다.

이 일러스트 책은 화사한 벚꽃 처럼 기분 좋아지는 그림들로 가득한데요. 우선 다른 책들처럼 색연필 일러스트라거나 수채화 일러스트 이런식으로 구별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저에게는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페이지는 색연필로 칠해보기도 하고요. 또 어떤 페이지는 마카펜으로 칠해보기도 했는데요. 색연필은 완성하고 나면 은은한 느낌이 있고, 마카펜은 원 그림이 컴퓨터로 작업한 진한 색의 그림이라서 그런지 선명한 느낌이 있답니다.

처음 책을 펼치면 일러스트 컬러링을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조금 난감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첫 페이지에는 컬러링 팁이 들어 있답니다. 어떤 색을 사용해야 할지 소개가 되어 있고요. 책 구성이 왼쪽에는 작가님의 원작 그림이 있고요. 오른쪽 부분은 직접 색칠해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작가님과 거의 비슷하게 색칠을 하려고 노력했답니다. 나중에는 스스로 색을 조합해서 색칠해봐야겠다 싶더라고요.

그런데 색상 정하는 것이 어려운데 처음에 소개되어 있는 컬러톤을 참고로 해서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두번째 팁은 과연 어디서부터 색칠을 먼저 시작할 것이냐 라는 점이랍니다. 실제 그림을 예로 들어 전체적으로 그림색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들어가는지 소개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부분이 제일 어렵더라고요. 처음부터 너무 넓은곳을 시작하면 약간 막막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열심히 색칠을 하다보니 처음에 밝은 색을 칠하고 다른 색들과 조절하면서 진한 색을 덧칠하면 되니 그 다음부터는 최대한 큰 영역부터 칠하려고 한답니다.

 

전체적으로 소개되어 있는 일러스트들이 너무나 따뜻하고 기분 좋아서 색칠하는 것만으로도 저 역시 기분 좋아지더라고요. 일러스트 컬러링을 꿈꾸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