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천연화장품 클리닉

[도서] 천연화장품 클리닉

조영길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매일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 저 역시 화장품을 고르는 기준은 바로 입소문. 그리고 광고. 이 두가지가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 것 같아요. 텔레비전 뉴스에서 원가는 얼마다 그리고 성분은 몇 천원 하는 화장품과 비슷하다라는 발표를 보면서 설마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화장품의 성분이 따로 표시되어 있나 라는 의문을 갖기도 했답니다.

 

예전에 화장품에 안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는 보고를 보면서 정말 얼굴에 독을 바르는 것과 같은 기사들이 참 많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막막한 것이 참 많았답니다. 그리고 대부분 천연 비누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고 화장품에 관한 이야기들을 비누 다음에 부록처럼 다루고 있는 책들이 많아서 아쉬웠던 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화학성분 제로! 백 퍼센트 내 손으로 내 피부에 맞게, 그리고 좋은 성분 가득넣어 만들 수 있는 화장품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처음 시작부터 왜 화장품 회사에서 안좋은 화장품을 만들 수 밖에 없는지 그리고 그 원가는 어느정도 일지, 그 원가에 따른 좋은 성분은 얼마나 들어 있을지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해준답니다. 그리고 이제 그 충격을 완화 시킬 수 있는 ^^;; 내 손으로 만드는 좋은 화장품을 재료와 그리고 사용되는 도구에 대해서 안내한답니다.

 

크게 스킨과 미스트, 에센스와 수분 크림, 로션 및 크림, 비누, 클렌저, 샴푸, 립밤, 연고 방향제, 마사지 오일, 젤 까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 모두!!!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더 높은 것 같아요. 저는 아이 엄마다 보니 아토피 연고나 벌레 물린데 바를 수 있는 천연 연고들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는데요 소개하고 있는 화장품 중에서 내 피부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만들어 쓰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소개하고 있는 화장품 모두 자주 사용하는 (거의 매일 사용하죠 ^^) 것들이라서 정말 활용도가 높은 책인 것 같아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