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허클베리 핀의 모험

[도서] 허클베리 핀의 모험

마크 트웨인 저/김욱동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톰 소여의 모험을 읽고 난 후 허클베리 핀(이하 헉)의 삶이 더 궁금해졌다. 큰 돈이 생기면서 거리의 부랑아였던 헉이 미국의 교양인이 되기까지 숱한 불편함을 표현하는 우리의 주인공, 이렇게 체제에 적응하고 살아가면 안되는 것일까?  아니다 적응하고 살아갈 수가 없다. 아버지라는 이름의 엄청난 산이 하나 있었으니 말이다.

우여곡절 끝에 아버지의 손에서 벗어난 우리의 주인공은 조그만 섬에 들어가는데 그곳에서 흑인 노예 짐을 만나면서 진짜 이야기는 시작된다.

헉과 짐이 함께 미시시피 강을 따라 내려가면서 숱한 일들을 겪게 되는데, 그 많은 사건보다 헉과 짐이 쌓아가는 우정은 우리가 생각해볼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백인과 흑인의 차이, 어린 아이와 어른이라는 나이의 장벽까지도 뛰어넘고 진정한 우정을 만들어가는 그들의 이야기는 이 시대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게 한다. 옆에 있는 사람의 아픔에 공감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이들의 이야기-물론 욕설이 난무하고, 거짓이 판을 친다는 것도 중요한 점이지만- 는 다른 어떤 요소들보다 눈여겨 볼 사안이 아닐까?

한가지 더, 헉이 자신의 목소리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구성은 이 이야기를 훨씬 더 수월하게 읽을 수 있게 하니 용기내어 도전하길....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