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슬기로운 집콕놀이 101

[도서] 슬기로운 집콕놀이 101

한기철 저/원현경,조영하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 19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게 되고 아들은 유치원에 가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서 코로나 19의 두려움에 놀이를 한다는 생각을 못했었다. 한 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생필품을 급하게 사들이면서 불안을 가중시키고는 했다. 그때 이 책을 만났더라면 어땠을까? 아들에게 더 좋은 아빠로 함께 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먼저 들었다. 그 상황 안에서 적어도 움츠려들기 보다는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활동을 했으면 좋았을텐데라는 후회와 함께 언제든지 이제는 집콕놀이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감사한 마음도 들었다. 

 

 '우리 아빠도 놀이 고수가 되는 지혜'는 놀이를 하는 것이 어색한 40대의 아빠에게 놀아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노는 것에 대해 알려 준다. 내가 놀기, 그냥 함께 놀기,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하는 것이며, 누리는 것이라는 말에 가슴이 뛰었더. 바로 시작하기, 어린 시절로 돌아갈 필요도 없이 아들과 함께 집콕놀이의 초보자가 되어 안전하게 즐기는 법을 따라 해 보았다. 단 3분만 시간을 내도 자녀와 함께 하는 것, 너무 바빠서 짬이 나지 않을 때, "나중에 놀자"라는 말보다 잠깐이라도 놀고 나서 "또 놀자"라는 말을 해 보라는 저자의 말에 지난 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지금 서평을 쓰는데 바로 묵찌빠 게임을 1분 정도 하고 다시 쓰고 있다. 함께 하는 것에 아이는 만족하는 모습에 흐믓하기까지 했다. 아이에게 놀이의 즐거움을 주면서 함께 놀면서 아빠와의 추억을 선물해주고 줄 수 있어서 이 책이 많이 감사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