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괜찮아, 걱정 상담소

[도서] 괜찮아, 걱정 상담소

나카노 노부코 글/모모 이로네 그림/송소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른이 된 지금도 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가 종종 있는데, 자라나는 아이들은 얼마나 더 혼란스러울까? 그 혼란스러움과 당황스러움을 조금은 내려 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나왔다. 바로 [괜찮아, 걱정 상담소]다. 부제로는 뇌 과학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마음 성장 프로젝트로 실제로 뇌과학자가 쓴 책이다. 여는 글에서 뇌과학자이자 작가인 나카노 노부코는 "나쁜 감정을 삶의 에너지로 바꾸자!"고 말한다. 또한 자신을 너무 급하게 재촉하지 말고, 친구하고 비교하면서 우울해하지도 말라고 한다. 각자의 몸에 알맞은 성장 속도가 있으니까 조금 느리게 가도 괜찮다고 말이다. 

[괜찮아, 걱정 상담소]라는 제목에 걸맞게 어린이를 위한 뇌 과학 편지를 11편이 있다. 그리고 생각과 감정이 태어나고 자라는 곳인 뇌에 대한 설명을 3개로 나눠서 알려 준다. 마지막으로는 어린이가 묻고 뇌 과학이 답하다로 아이들이 진짜 궁금해 하는 것을 질문을 받고 그것에 대한 뇌 과학자의 입장에서 설명해 주는데, 자연스러운 감정이라는 것과 그것의 정체에 대해서 이야기도 해 주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방법도 알려줘서 좋았다. 뇌 과학자의 쓰담쓰담 처방전을 받고 나면서 뇌 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제대로 이해를 하게 된다. 그리고 그 이해를 통해서 자신을 이해하게 되고,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무언가에 대해서 모를 때는 답답하고 힘이 들지만 정체를 알게 되는 것만으로도 안심이 되고, 해결책이나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게 되니 한결 부담을 덜게 된다. 감정과 행동을 뇌과학이라는 관점에서 알려주는 아주 놀라운 책으로 폭풍 성장 중인 뇌도 알고, 나도 알고 그래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