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대여] [세트] 마지막 에덴 (외전 포함) (총4권/완결)

[eBook] [대여] [세트] 마지막 에덴 (외전 포함) (총4권/완결)

무가연 저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주인공인 강채원은 20살의 태권도 선수예요.
부모님은 일찍 돌아가시고 경제 사정이 좋지 않은 터라, 대학교에는 진학하지 않고, 체육관에서 허드렛일과 운동을 병행하며 국가대표를 꿈꾸고 있죠.
그런데, 어느날부턴가 채원은 알수 없는 환청을 듣게 되고, 지구상에는 가끔씩 괴생물체가 출현해요.
뜬금없이 자신의 앞에 나타난 괴생물체에 쫓기던 채원은, 죽었는지 살았는지 알 수 없는 상태로, '에덴'이라는 낯선 세계로 가게 되구요.

그리고, 낯선 세계에서 정신을 차리자마자 위기에 몰렸던 채원을 구해 준 남자 이한은,
채원을 소테르라고 불러요.
소테르는 에덴과 현실을 구원할 움영을 가진 자이고,
이한은 유일하게 소테르를 알아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에덴의 수호자이자 안내자구요.
채원은 갑작스런 상황에 맞닥뜨려 당황하지만, 결국엔 괴생물체와의 싸움에 뛰어들어요.
나중엔, 어떻게 에덴으로 오게됐는지 알 수 없는, 지구에서의 유일한 친구인 윤수오가 싸움에 합류하게 되구요.


로맨스라기보다는 판타지에 가까운 작품이었어요.
강채원과 이한, 거기에 윤수오까지, 나름대로는 삼각 관계라고도 할 수 있는 로맨스 요소가 있긴 하지만, 기본이 되는 이야기 줄기에 녹아들지 못하고 좀 겉도는 듯한 느낌이 들었구요.
원래 일반 판타지 소설도 그냥저냥 읽는 편이라 로맨스 요소가 적은건 상관없는데,
내용이 좀 애매모호해서인지, 몰입도가 떨어지는 편이었어요.
선택된 구원자가 이세계의 멸망을 막는다는 단순한 내용에 반전에 가까운 변형을 살짝 얹어놓은 설정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이야기의 흐름이 그리 매끄럽지는 않은 것 같아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