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장 쉬운 독학 예쁜 손글씨

[도서] 가장 쉬운 독학 예쁜 손글씨

몽땅연필,동양편집부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무리 고치려고 애써도 잘 고쳐지지 않는 것들이 있다. 오랜시간 누적된 것일수록 그렇다. 젓가락 잡는 습관이나, 손글씨 같은 것. 그래서 나는 여전히 예쁜 글씨로 다듬기 위해 오늘도 노력중이다.


 

 

이번에 만나본 글씨체 교정 책은 동양북스에서 나온 '가장 쉬운 독학 예쁜 손글씨'이다. 글씨체에 대해 약간 스트레스 받는 편이라 예쁜 글씨체에 관한 책을 몇 권 본 편인데, 그 책들이 대부분 캘리그라피 관련 책이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내가 읽은 책들 중에서는 가장 악필 교정에 초점을 맞춰서 나온 책인 것 같다. 다른 손글씨 책, 캘리그라피 책과 마찬가지로 앞부분은 한글 자모를 어떤 순서로 쓰는 것인지, 어떻게 배치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나오는데, 그 다음에 나오는 것이 선과 도형 그리기이다. 선과 도형을 반듯하게 그리는 연습을 여러번 하면 손도 풀리고, 글씨 쓰기가 수월해진다고 한다. 다양한 펜에 익숙해지라고 볼펜이나 플러스펜으로 가는 선을, 매직이나 붓펜으로 두꺼운 선을 연습하는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었다. 친절하기도 하지.


 

 

이 책이 정말 실생활 악필 교정을 위한 책이구나 싶었던 게, 알파벳 뿐만 아니라 숫자, 숫자도 그냥 숫자만이 아니라 시간, 날짜, 금액 등으로 나누어 손글씨를 연습하는 칸이 마련되어 있고 심지어 엽서에 주소쓰기, 경조사 봉투 쓰기까지 마련되어 있었다. 예쁜 문구만 가득한 책보다는 훨씬 일상 생활과 밀접한 느낌. 맞춤법을 고려해서 사람들이 자주 틀리는 단어를 따라쓰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덕분에 예쁜 글씨체 얻으러 왔다가 덤으로 국어공부까지 하게된다.


 

책에 등장하는 바탕체와 둥근 글씨체를 많이 따라쓰다보면, 나만의 글씨체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내 글씨체가 둥근 글씨체처럼 됐으면 하는 마음에, 바탕체 한번씩 따라쓸때 둥근 글씨체는 두번씩 따라썼다. 동양북스 홈페이지에서 손글씨를 연습할 수 있는 연습노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바탕체와 둥근 글씨체를 연습하면서 적극 활용했다. 생각보다는 연습노트가 큰 도움이 되는 듯. 언젠가는 연습노트 밖에서도 예쁘게 손글씨 쓸 날을 고대하며 오늘도 연습중.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