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적의 토익 보카

[도서] 기적의 토익 보카

시나공 토익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참 우리 집에는 단어책이 많다. 해커스, 영단기, 공단기, 빅 보카 등 각양각색의 영어 단어책이 모여 있다. 그중 이번에 시나공 토익에서 나온 기적의 토익 보카(길벗)는 내가 겪은 단어책 중 가장 완벽하다.



"토익 단어책이 다 비슷비슷하지 않나?" 이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기적의 토익 보카(길벗) 단어책이 참 좋다고 느낀 부분은 예문 해석이 끊어 읽기 순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보통 단어장에 예문은 끊어 읽기 해석이 아닌 우리말에 맞게 해석되어 있다. 영어 수준이 높지 않은 영포 자라 면 해석을 봐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직독직해로 해석이 되어 있을 경우 정말 좋다. 정말 정말 매우 좋다. 

게다가 온전한 해석은 step3 부분에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완벽할 수밖에...



시나공에서 나온 기적의 토익 보카(길벗)는 4단계 학습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부분을 자세히 소개해 보고자 한다. 



제1단계: 읽을 수 있을 때까지 들어라!
읽을 수 없는 단어는 외울 수 없다. 그리고 한번 읽었다고 완벽히 머릿속에 저장할 수 없다. 1단계에서는 그저 읽기만 하면 된다. 가볍게 절대 외우려고 욕심내지 말자



제2단계: 집중해서 읽어라!
1단계에서 한번 본 단어이기 때문에 조금은 익숙한 단어들이 눈에 들어올 것이다. 그럼 2단계에서는 단어의 뜻을 느끼면서 한번 정독해 보는 것이다. 이때도 외우려고 하는 욕심은 버리자 대신 단어를 느끼려고 노력해 보자.



제3단계: 집중해서 풀어라!
이번에는 한번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다. 이미 나의 뇌는 1단계 2단계 과정 속에서 단어를 이미 인지하고 있다. 3단계에서는 얼마나 머릿속에 있는지 테스트하면서 뇌에게 단기기억장치를 만드는 과정이다. 총 4번 풀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만점을 노릴 필요 없다. 그저 끄집어 내보자.



제4단계: 주기적으로 복습해라!
시나공에서 나온 기적의 토익 보카는 1~3단계 학습 후 꾸준히 복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억상자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폰과 pc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복습 프로그램을 통해 단기기억장치에 저장된 단어가 장기기억장치로 이동할 있도록 도와준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생각보다 책이 두껍다는 것이다. 빅 보카와 비교했을 때도 꽤 크고 두께도 만만치 않다. 다행히도 시나 공이 토익에서는 복습 프로그램 기억의 상자를 지원한다. 책이 무거워 들고 다니기 어렵다면 복습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하자!

마지막으로 이 책이 좋은 이유는 서두에도 말한 것과 같이 STEP 2 예문이 끊어 읽기 해석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영어 초보자나 토익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꼭 이 영어 단어책을 추천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