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웰씽킹

[eBook] 웰씽킹

켈리 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켈리최님의 웰씽킹 책을 깨비드림 서평단을 통해 드림받고 읽었습니다.

책의 앞부분을 보며 뭔가 깨달음을 얻으려면 결핍이 있어야 하고, 꼭 해야만 하는 당위성이 있어야 깨달음을 얻고 성공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결핍이 있으니 노력하게 되고, 노력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은 당위성이 수반되어야 할테니까요.

그리고 나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기록해보셨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톡하는 것을 좀 줄여야 하고, 톡보는 시간을 의도적으로 설정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저는 이 부분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60쪽 시간을 확보하여 성장하는게 행복이다. 매일 조금씩만 성장해도 된다. 왜냐하면 성장은 복리 효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하루 1%만 매일 성장해도 100일이면 100%로 성장하는데, 오늘의 1%성장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성장이 거듭되니 100일 후면 기대한 것 이상으로 성장해 있을 것이다.

이 문구를 다시봐도 심장이 두근두근해요.

성장은 복리효과를 만들어오고 오늘의 1%가 100일이면 100%라는 말, 너무 멋진 말인것 같아요

사람을 변화시키려면 환경, 사람, 시간을 달리써야 한다고 하는데요 켈리최님은 책에서 스승을 찾으라고 하셨고 스승의 행적을 팔로우 하라고 했어요. 멘토를 정하고 멘토의 강의는 무조건 듣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정의 순간이 왔을때 롤모델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고 결정했을지 상상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기억하고 싶어요

131쪽 멘탈은 결코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멘탈은 삶에 주어진 미션들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강화시키는 것이다.

멘탈관리는 책이나 강연, 명상, 산책등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생각했었는데 완전 다른 문장이라 놀랐습니다.

멘탈은 삶에 주어진 미션들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강화시킨다. 용기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택의 순간에 나의 롤모델은 어떤 선택을 할까 생각도 해봐야겠습니다.

이 책에서는 핵심가치를 5개 결정하라고 하는데요, 저는 성취, 배움,가족,건강,부 입니다.

이렇게 적고나니 건강을 너무 등한시 했었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핵심가치를 알았으니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해야겠죠. 목표는 측정가능 할때 만 힘을 발취한다고 합니다. 설사 못할것 같더라도 내 능력보다 큰 목표를 잡아야 강력한 추진력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목표는 달성기한이 있어야 합니다.

이 책에서 진짜 중요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신념"이에요.

할 수 있다는 신념이요. 이 신념은 나를 100%믿는 것인데요, 나를 100%믿기 위한 활동 중 운동, 명상, 선언, 독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합니다. 제가 따라해야 할 것은 운동, 명상, 선언이 있네요.

그리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질문을 해봅니다. 그냥 글을 쓰는것과 이것을 질문으로 만들어 답을 내는 과정을 해보시면 아예 다른 작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실거예요.

이루고자 하는 목표, 이미지를 상상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5년 뒤 성공한 자신의 청사진 상상하기 어때요?떠오르시나요? 벅찬 감정을 적어야 한다고 하네요.

5년은 내가 만들어내는 영화이고 나는 영화감독이다. 내가 상상한대로 이루어진 나의 모습을 느껴보세요

아침시각화는 오늘하루 멋지게 살아낸 모습을 상상하여 미리 하루를 살아보는 것입니다.

약간 다이어리 to do list 쓰는것과 같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긴장시각화로 일이 잘 풀리는 상황을 상상합니다.

블랙홀시각화는 엄마배속에서 부터 부정적 감정을 버리는 과정입니다. 부정적감정은 자존감하락으로 이어지고 자존감이 떨어지면 신념이 내재화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작업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랙홀을 떠올려보라. 어떤생각이든 블랙홀이 싹 빨아들인다.

블랙홀이라고 생각하니 뭔가 부정적인 느낌을 버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매일 저녁 비우고, 내일을 잘 보내기 위한 아침 시각화를 한다.

하루시작 전 긍정확언을 실천하면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잘 휘둘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부자들의 습관이라고 하니 저도 내일부터 시도해보려고 해요.

아침 긍정확언 부분은 출력해서 벽에 붙여놔야겠다.

와~~아이를 위한 긍정확언도 있어요. 이것도 출력해야겠습니다.

어른의 자기계발서를 아이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왜 못했을까요.

와~~선언문과 스피릿도 있어요!

그리고 이 책의 마지막은 공헌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역시 개인적인 목표보다는 사회적인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욕구가 나의 신념, 목표, 비전을 향해 습관을 유지할 수 있다는 뜻으로 이해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