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세상은 참 아름답고 멋져!

[도서] 세상은 참 아름답고 멋져!

장 프랑수아 샤바 글/클로틸드 페랭 그림/김헤니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눈의 나라 티베트에서 쌍둥이 형제가 태어났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모든 면이 닮았지만 두 아이의 성격은 너무나도 달랐습니다.

형인 라히는 소심하고 겁이 많은 아이였고, 동생 나왕은 쾌활하고 대담했습니다.

나왕은 어떤 경우에도 평온하고 명랑했고, 긍정적인 아이였습니다.

라히는 잘 울었고, 겁이 많았으며, 부정적으로 세상을 바라 보았습니다.

엄마는 크면 라히도 성격이 바뀔 거라고 생각했지만 아니었습니다. 유목민인 쌍둥이 가족들은 야크들과 이동을 해야 하는 삶이 험난하기도 했지만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곳에 도착을 해서 다른 가족들 중 친하게 지낼 아이들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이웃집 야크를 지키는 양치기 개를 보고 나왕은 호기심에 다가갔습니다. 라히는 무서웠죠. 무서워하는 모습을 본 이웃집 아이들이 겁쟁이라고 놀렸어요. 상처를 받고 엄마에게 돌아갔지만 왠지 엄마도 자기를 무시한다고 느꼈습니다. 화가 나서 집을 뛰쳐나왔죠. 눈의 나라 산들은 호락호락 하지 않았습니다. 집을 떠나 세상에 나오니 무섭고 공포감을 느꼈습니다.

절망감에 사로 잡혀 있을때 어딘가에서 들려오는 소리, 나왕이 자신을 찾는 소리였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무서운 마음에 담요를 잃어버렸죠. 가난했기에 담요 한장도 소중한 재산이었죠. 찾고 싶었지만 산이 너무 무서웠어요. 하지만 나왕은 라히에게 무서워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을 하죠. 두눈을 가린 손을 조금씩 다시 바라보라고 해서 찬찬히 바라보니 내가 그토록 무서웠했던 것은 온데간데 없고, 평온해 보였습니다.

나왕은 세상은 참 아름답고 멋지다고 말을 합니다. 라히는 그런 나왕의 말에 공감하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이웃 친구들과 즐겁게 놀다가 바위를 지나 눈표범이라는 동물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두려움에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라히 대신 나왕은 눈표범에게 말을 건넵니다.

안전하다고 느낄때까지 천천히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서로 등을 마주대고 섰어요.

라히가 나왕에게 말했어요.

 

"넌 어떻게 늘 그렇게 담담할 수 있니? 어떻게 늘 행복할 수 있어? 난 더 이상 못 견디겠어! 나왕, 네 눈을 좀 빌려줄 수 있니? 네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싶어."



 

세상을 다른 눈으로 바라보려면 마음부터 바꿔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이후 나왕은 라히의 마음 공부 스승이 되어 알려주었습니다. 계절이 바뀔때마다 어떤 느낌인지 어떤 마음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알려주었고, 조금씩 라히 마음속으로 스며들었습니다. 그렇게 쌍둥이들은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 라히는 햇볕을 받으며 천천히 깨어나는 산을 바라보며 주위의 세상이 다르게 보이게 됨을 느낍니다. 라히에게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앞으로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궁금해지기 시작했고, 행복했습니다.

 

"세상은 정말 아름답고 멋져! 이제 내 눈에도 세상이 빛나 보여!"

  

이 그림책은 겉모습은 닮은 쌍둥이지만 다른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각자 기질이 다르기 때문에 세상을 바라보는 눈도 다르죠. 하지만 외롭지 않습니다. 형제로서 서로를 도우며

의지를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힘이 된다는 것이죠. 저는 그림책처럼 일란성 쌍둥이는 아니고 이란성 쌍둥이에 성별이 다른 쌍둥이 남매를 키우고 있습니다.

이 그림책의 라히와 나왕처럼 너무 다른 아이들입니다. 아직은 어려서 서로에게 힘이 되는 존재가 될까 궁금하지만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품어봅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서로 다른 쌍둥이의 눈을 통해 마음을 열고 세상을 바라보게 하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입니다. 닫힌 마음 열면 아름답고 멋진 세상이 보여요.

 

<이 리뷰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