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섬김, 마음을 여는 선교

[도서] 섬김, 마음을 여는 선교

문혜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시아와 아랍세계를 섬기는 인터서브에서 총체적 선교시리즈로 발간 된 2번째 책, 문혜정 선교사의 디아코니아, 흔히 기독교 사회봉사로 알려진 주제에 관한 책입니다.

올해 저희 교회에서도 구제적 측면에 머물던 도시빈민을 위한 구제를 좀더 선교적 의미와 사역의 확장의 일환으로 도시선교위원회가 구성이 된바 있는데..이러한 흐름속에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는 선교사님의 이야기를 통해 선한 도전을 받게될까 싶어 연초에 구입한 책인데..배송의 지연으로 계속 받아 보지 못하다가 최근 받게되어 읽게 되었습니다.

코이노니아에만 익숙하였던 제게 디아코니아의 신, 구약적 의미와 성경속에 디아코니아를 실천하였던 많은 여성사역자들에 대한 조명 그리고 책의 후반부에는 지금도 사회 곳곳에서 디아코니아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와 우리의 형제자매들을 소개하며 섬김의 사역이 단순한 봉사, 덕을 쌓는 일이 아닌 선교적의미로서의 사역임을 설명하고 계시는 문선교사님의 글에 저의 얄팍한 사고의 한계와 눈꺼풀이 확장되고 벗겨짐에 감사를 느끼게 됩니다.

"봉사를 선교자체로 인정하는 에큐메니칼적 디아코니아에 대한 인식이 없다면, 봉사는 선교의 방편 정도로 취급되고, 기껏해야 성화를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덕을 쌓는 일로만 여겨질 것이다. 에큐메니칼 선교는 봉사를 전도와 마찬가지로 선교의 본질적 요소로 인정하는 하나님의 선교에 그 신학적 기반을 두고 있다"
P20

쉽게 읽히면서도 그 메세지는 강렬합니다. 선교사님의 경륜과 신학적 깊이가 더해져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유명한 분들의(?) 그 흔한 추천이 없더라도 많은 분들이 읽고 함께 고민해 보길 바라며 추천드립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