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 알파벳 소릿값

[도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 알파벳 소릿값

별쌤(Stephanie Yim) 저/Edithe Norgaisse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포스팅을 스는 오늘은 2022년 06월 14일이에요.

내일이면 06월의 절반인 15일이 되는데요.

참 이번 06월달도 빠르게 하루하루 흘러가는 것 같은데 그래도 나름 열심히 잘 지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울 아이들이 원어민선생님과 함께 집에서 잘 공부했었던 영어홈스쿨링 파닉스교재에 대해서 기록해볼까하는데요.

바로 요녀석들이 들고 있는 파닉스교재인데 아주 유명한 책이라죠!

바로..

이지스에듀의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이랍니다!


초등학생 2학년인 울 첫째 뜬금군은 2권을,

7살 울 둘째 베리군은 1권을 진행하였더랬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울 둘째 베리군이 공부했었던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권>에 대하여 기록해볼까 하는데요.

울 베리군은 이 책과 함께 <7살 첫 영어 알파벳 ABC>를 함께 병행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고요.

울 9살 뜬금군은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권>을 공부한 터라 완북을 하였는데..

이 내용은 이후에 업로드해보도록 할게요.

그럼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권> 을 조금 살펴볼까요?

아이와 함께 한 권 한 권 풀어가고 있는 이지스에듀의 바빠시리즈들!

사이트워드 교재 2권도 완북을 했기에 파닉스도 공부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울 뜬금군은 지금껏 다른 교재로도 파닉스를 공부한 적이 있지만 울 둘째 베리군은 이제 다 시작인 편이서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권> 으로 함께 파닉스 홈트레이닝을 시작해보았는데 참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용.

 

움짤로 만나보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권> 의 모습이에요.

뉴욕 초등학교 파닉스 수업을 우리집에서 듣는다!

는 문구가 솔깃하게 다가오는데요.

제가 학생일 적에는 파닉스라는 용어를 들어본 적이 거의 없었던 거 같은데..

요즘은 영어 유창성을 위한 준비들이 참 잘 되어 있어서 넘넘 좋은 것 같네용.

 

이 책의 저자는 별쌤으로 Stephanie Yim 이신데요.

별샘은 미국에서도 교육열이 높기로 유명한 뉴욕 맨해튼의 차터스쿨 교사이시고용.

미국에서 초등학교, 특수교육, ESL 교육 자격증을 취득하셨으며,

미국 유치원인 프리스쿨과 공립초등학교에서 10년째 어린이들에게 파닉스를 가르치고 계시니 그야말로 전문 원어민선생님이시라죠!

(게다가 이쁘기까지 이러기 있기 없기?!)



별쌤은 한국에서도 미국 어린이들과 똑같은 방식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게하겠다는 마음으로 지난 2018년 11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셨고용.

파닉스 강의와 영어챈트, 직접 만든 영어노래를 소개해 업로드하고 계셔서 잘 활용하고 있고용.

그리하여 아이와 공부하게된 바빠파닉스 역시 별쌤의 강의를 QR코드로 접속하여 생생하게 시청하고 따라해볼 수 있었답니다.

 

책의 앞부분에서는 파닉스를 공부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기 쉽게 적혀있었는데요.

미국 영어 교육의 핵심은 글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는 능력인 영어 유창성 Reading Fluency라고 하고용.

이러한 읽기 유창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암호를 해독하듯이 글자와 소리를 연결해 읽는 Decoding 해독하기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는데..

파닉스는 이러한 Decoding 능력을 키우는데 꼭 필요하다고용!

Decoding(해독하기)는

phonemic Awareness(음소 인식)

phonics(파닉스)

Blending(블렌딩)

Sight Word(사이트 워드)

로 이뤄져 있고용.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에는 이러한 Decoding에 필요한 4가지를 모두 책 속에 녹여냈다고 하여 아주 기대가 되었습니다!

책은 총 31일차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 달이면 완북을 할 수 있는 과정으로요.

1학년은 하루에 한 유닛씩, 2-3학년은 하루에 두 유닛씩 공부하는 것이 적당한데요.

7살이기에 울 베리군은 하루에 한 유닛씩 진행해보았고용.

베리군 또래의 친구들도 같이 시작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책이었어요.

또..

뒷 유닛을 공부하기 전, 앞 유닛을 큰 소리로 읽어보고 복습도 함께 병행한다면 좋겠죠.

별샘의 파닉스 영상 컨텐츠도 꼭꼭 챙겨보면서 잘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용.

이번 1권에서는 파닉스의 기본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Vowels 모음 5개 소리

Consonants 자음 21개 소리를 학습하게 되는데요.

그럼 알파벳 소리값 Aa부터 잘 정복해볼까요?

unit01에서는 Aa는 apple처럼 [애]소리가 나요라는 내용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책의 상단 오른쪽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영상을 꼭 챙겨보면서 살아있는 파닉스 수업이 되도록 해보았어요.

앞서 언급한대로 제가 학생 때는 이런 수업이며 책이 없었던 터라 제 발음은 참 별로인데요.ㅠ

아이 영어홈스쿨링을 진행하면서 엄마도 성장하고 있는데 발음이 이전보다 확실히 좋아진 것 같고용.

별쌤의 뉴욕 파닉스수업으로 다시 한 번 레벨 업 해보리라 다짐해봅니다!

알파벳 Aa을 읽으면서 대문자와 소문자를 써보기도 하고요.

apple, ant, alligator, ax같은 영단어도 함께 챙겨보았어요.

이렇게 배운 영단어는 별쌤의 파닉스를 통하여 제대로 발음해보고 익혔는데요.

일명 블렌딩이라고 하는 과정을 거치니까 도움이 되더라고용.


unit2에서는 Bb에 관한 파닉스 강의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Bb는 ball처럼 [ㅂ]소리가 나요 인데, 확실히 저보다 아이들이 더 발음도 좋고 정확하게 하더라고요.

이번에는 ball, bus, bear, blue라는 단어를 배워보았는데요.

이미 아이가 알고 있는 단어들이었는데, 알면 아는대로 부담감이 덜어지고 정확하게 블렌딩하여 발음연습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고요.

모르면 이 참에 파닉스와 함께 어휘도 키우면 되겠더라고요.

그나저나 울 베리군은 한글도 공부할겸 뜻을 한글로 적기도 하거든요.

파랑에서 "랑"이 거꾸로 뒤집어지게 적었던데 그렇게 적는게 저는 참 신기더라고용?!

unit03에서는 Cc를 학습하면서 귀여운 cat 고양이 사진이 등장하였는데요.

고양이 흉내를 내는 별쌤에게 귀모양 머리띠를 그려넣었더니 너무 찰떡이더라고용.

저런 귀여운 포즈를 하고서 [ㅋ]하고 발음해보면 좋을 것 같은데용.

울 베리군 초반에는 알파벳도 정말 빼곡하게 다 채워썼는데 이후에는 조금씩 간격이 넓어지면서 3-4번만 쓰더라고용?! ㅎ

 

 

 

그리고 unit04에서 배운 Dd 인데요.

Dd는 dance처럼 [ㄷ]소리가 난다는 것을 배우고서 dance를 비롯하여..

dad, doll,duck이라는 영단어도 접했답니다.

 

 

문제 페이지에서는 이렇게 아이가 해당 단어를 그려볼 수 있게도 되어 있었는데용.

울 베리군 정성껏 그렸는데 오리가 무슨 공룡같더라고용?!

마지막에 dad는 웃고있는 모습인데, 신기하게 진짜 남편이랑 닮은 것도 같고요.

울 베리군 본인도 닮은 것 같아 신기했답니다.

 



 

이렇게 학습을 하고서~

unit05에서는 그동안 학습했던 A,B,C,D를 모아서 연습해볼 수 있었는데요.

문제를 푸는 페이지에서도 QR코드가 있어서 사운드를 듣고서 풀어보는 식으로 되어 있어서 참 좋더라고용.

뒷 페이지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PUZZLE TIME으로요.

울 베리군 귀여운 고양이도 몸은 노랑색, 다리는 검정색으로 컬러링해주었어요.







계속해서 학습한 페이지들이에요.

울 베리군은 현재 unit12.Jj까지 공부를 해보았는데요.

알파벳 책과 함께 병행했더니 다시 한 번 알파벳을 제대로 점검할 수 있었고, 올바르게 발음해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답니다.

또한 등장하는 어휘들도 겹치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다른 경우도 있어서 다채롭게 어휘력 보강도 해줄 수 있더라고용.

 

 

2권의 교재를 함께 학습하면서 아이가 알파벳을 잘못 적거나 조금 어색한 부분들도 교정해주었고요.

어휘의 뜻은 한글로도 한 번씩은 써보기도 했고용.

Jj같은 경우는 7살 첫 영어 알파벳ABC의 알파벳송에서 "손잡이 제이 J, 점 갈고리 제이 j"하는 식으로 진행하니 아이가 반가워하고 좋아하더라고요.

또 요녀석들 입에 "별쌤 별샘~ ㅇㅇ가 뭐에용?"하고서 노래를 흥얼거리는데..

하하 웃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7살 아이와 집에서지만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 파닉스 홈트레이닝북!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권 : 알파벳 소리값>에 대해서 기록해보았어요.

워낙 유명한 교재라 좋을 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직접 아이와 활용해보니 별샘의 강의를 넘 즐겁게 받아들이고요.

잘 따라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

잘 공부해서 완북을 향해 달려볼게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

비가 올 것 같은 날이지만 기분은 즐겁게 보내세요.

안녀엉!

 


#이지스에듀, #바빠파닉스, #바빠파닉스1, #알파벳소리값, #바빠영어시리즈, #별쌤, #파닉스, #파닉스홈트레이닝, #파닉스교재, #뉴욕파닉스수업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