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는 프랑스어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

[도서] 나는 프랑스어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

손원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언어를 새로 배운다는 마음가짐은 어떤 것일까?


저자는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갖 후 해외에서의 경험에 눈을 뜬 것 같다. 그 이후에 취업전선에 뛰어드는 대신 프랑스로 가는 것을 택했다.


저자가 소개한 프랑스에서의 생활은 매우 현실적이다. 어떤 방식으로 학원을 찾고 아르바이트를 구했는지 자신의 경험을 잘 알려주고 있는데 여기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저자의 적극적인 모습이다. 



저자가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프랑스어를 습득할 수 있었던 것은 적극적인 성격이 가장 컸던 것 같다.지인 중에도 언어를 빠르게 배우는 사람이 있는데 이 지인 또한 다른 나라에 가서 그 언어로 외국인과 소통하는 것을 즐거워했던 사람이었다.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일도 배우려고 하는 자세에서부터 이미 저자는 프랑스어를 배울 준비가 되어 있던 것이다. 



공대를 나왔지만 프랑스어 관련된 번역 쪽 일을 하게 되면서 알제리, 모로코 등에서도 일할 기회를 얻은 저자는 현재 유튜브, 브런치,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랑스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나 또한 유튜브를 들너가봤는데 프랑스어에 관심있는 사람이 들어가볼만 한 것 같다.



외국에서 살고 싶다는 막연한 기대와는 달랐던 현실적인 모습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은 좀 더 인상깊게 다가왔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단지 언어뿐만이 아니라 문화, 생활, 관습 등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서 무척이나 재밌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