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빌런

[도서] 빌런

최구실,김상원,김달리,엄성용,김구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히어로와 빌런 중 무엇을 선택할지 묻는다면, 당연히 히어로의 역할을 맡겠다고 손을 번쩍 들었을 것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현재 안전가옥 앤솔로지 시리즈인 [빌런]을 읽고난 뒤 누가 다시 물어본다면, 한번 사는 인생 사연있고 매력적인 빌런의 역할을 맡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고 말할 것 같다.

 

이 책 [빌런] 은 굉장히 기발하고 예측 불가능한 소설집이었다. 여러 편의 단편들이 모인 단편집이기에 개성 만점인 다양한 소설들을 한꺼번에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장르소설답게 SF 와 스릴러적 요소가 적절히 가미되어 있는 점도 흥미로웠다. 요즘은 정의롭고 착하기만해서 조금은 밋밋하게 느껴지는 히어로보다 악하지만 매력적인 빌런이 더 인기가 있는 것 같다. 세상을 구하는 [배트맨] 보다 공평하지 않은 세상에 나름의 방식으로 복수를 가하는 [조커]가 더 기억에 남는 걸 보면.

 

[샐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에는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는 순간 기억 세포가 파괴되면서 과거의 기억을 모조리 잊어버리는 주인공 김샐리가 등장한다. 한국 기억 소거 협회에서 일하며 부정적인 기억으로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뇌세포를 이용하여 기억 제거술에 성공하는 그녀. 김샐리의 논문의 허점을 파헤치는 연구 덕분에 그녀와 함께 일하며 기억 제거술 연구에 기여했던 최샐리가 갑자기 사라진 뒤, 연구 결과가 부정적인 방향으로 흐르기 시작하는데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일까?

 

* 견디기 힘든 부정적인 기억을 잊고 싶어하는 건 이해하겠지만, 과거의 나를 구성하는 것이 기억인데 한꺼번에 없어진다면 부작용이 생겨나지 않을까? 와 같은 상상력으로 구성된 이야기인 듯. 처음 최샐리가 등장한 장면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계속 머리가 남았다.

 

[수정궁의 유령] 가상현실 기반의 메타버스 클럽인 수정궁 속에서 춤을 추던 사람이 실제로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목과 허리가 서로 반대로 돌아간, 기괴한 형태로 죽은 끔찍한 사건 현장. 가상 현실 속 아바타가 죽은 경우는 많이 봤지만 진짜 사람이 죽은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수사를 맡은 양익수 팀장과 김도반 경장은 가상 현실 속으로 직접 들어가 아바타들을 조사하는데, 그 중 어딘가 허점을 보이는 아바타를 수사하게 되면서 그들은 생각지도 못했던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된다.

 

* 인간보다 더 인간같은 A.I. 의 탄생! 머지 않은 미래에 있을 수 있는 일이라 생각되어 잠시 소름이 끼쳤다. 최첨단 기술이 득세하는 세상에서 인간은 과연 제대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우세계의 희망] 연예인 우세계의 팬클럽 회장을 맡고 있던 애정이가 의심스러운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이와 거의 동시에 마리라고 하는 수상한 인물이 회장직을 맡게 되면서 일어나는 심상치 않은 사건을 다루는 소설. 주인공 세진은 암에 걸려 얼마 못산다고 하며 다른 팬들의 동정심과 환심을 산 뒤 그들은 좌지우지하는 마리가 수상하여 그녀의 뒤를 캐기 시작한다. 얼마 안 있어 드러나는 충격적인 마리의 과거! 연예인 우세계를 구할 수 있는 자는 이제 주인공 세진 뿐이다.

 

* 내가 한 성악가의 덕질을 심하게 해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연에인 오빠에게 집착하고 목매는 그녀들의 모습이 낯설게 느껴지지 않았다. 팬클럽 안에서 벌어지는 질투와 음모 등등을 잘 그려낸 작품.

 

예전에는 아무리 매력적이었더라도 빌런은 주인공 히어로를 빛나게 해주는 역할에 그치는 작품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안전가옥 앤솔로지 시리즈 [빌런] 에서는 악당들이 중요한 위치를 담당하며 주인공 자리를 꿰어차고 있다. 평범했던 그들이 악당으로 변하면서 주위에 치명적인 공격을 내뿜게된 사연은 충격적인 동시에 완전 흥미진진했다!! 환경과 의지가 적절히 혼합되며 탄생한 악당들은 오히려 히어로보다 더 설득력있고 빛나며 독자들을 이야기속으로 끌어들인다. 좀 색다른 장르소설을 만나보고 싶다면 오늘 이 책으로!

*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