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동, 고양이 요원 캣스코 1

[도서] 출동, 고양이 요원 캣스코 1

박주혜 글/홍그림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다가치 아파트 앞에는 강아지풀과 잡기 놀이하는 고등어무늬의 고등의 냥이 살고 있다. 어느 날 아파트 앞 화단에서 우연히 아파트에 사는 여자아이가 하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여자아이의 집에 어젯 밤 바퀴벌레가 나타났는데 엄마도, 아빠도 놀라 소파 위 커텐 뒤로 숨었다고, 고등어냥이에겐 귀엽고 사랑스러운 바퀴벌레가 사람들에게는 혐오하는 벌레라는것을 알게 된 후 한가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사람들이 싫어하는 바퀴벌레를 잡아주고 맛있는 캔을 수고비로 달라고하면 어떨까? 그냥 밥을 얻어먹는 길고양이가 아닌 정당한 대가를 요구하는 멋진 고양이가 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어 동네 고양이들에게 캣스코의 대원이 되어달라고 스카우트를 하게 되는데...

존재만으로도 귀여운 고양이들이 무엇이든 잡는 캣스코가 되어 동네 사람들에게 의뢰를 받는 이야기라니 생각만해도 사랑스럽게 느껴졌다.

일단 고등어냥이의 기획으로 캣스코가 생기게 되었고, 캣스코 단단해지기 위해 동네 고양이들을 스카웃하는 이야기, 전단지를 만들기위해 친한 남자아이에게 부탁하는 일, 사람들의 의뢰를 받고 진지하게 임무를 행하는 이야기까지 꽤나 다채로운 사건들이 계속 전개되어 있어서 1권인데도 가득 찬 느낌이 든 책이었다.

우정, 용기, 모험의 키워드가 이야기속에 잘 담겨있었고, 사랑스러운 고양이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서 아이들의 불호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이 들어 추천하고 싶은 이야기 책이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