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5648878
  
[전략 퍼즐]
 
 저자 :  제이 B. 바니,트리시 고먼 클리포드 공저/홍지수 역

 

 출판사 : 부키

 

신청기간 : 11월 30일~ 12월 6일
 모집인원 : 15
 리뷰어발표 :  12월 7(수)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이 지금까지 펴낸 책 중 유일한 소설, 『전략 퍼즐』이다. 실제로 전략 개발에 쓰이는 분석 도구는 특정 기업의 조직 상황과 만날 때 아주 복잡한 양상을 띠는데, 이 책은 이를 소설 형식으로 설명함으로써 경영전략을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생생한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또 전략 수립은 경영진과 조직원들의 변화 속에서 항상 역동적이고 가변적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인 전략을 이야기로 그려내고 있어 흥미진지하기까지 하다.

경영학 수업이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벌어지고 누구나 고민하는 지점을 짚어내기 때문에 경영대 학생이나 MBA 수강생들은 경영전략을 둘러싼 다양한 이론이 어떻게 기업에서 적용되는지 배울 수 있고, 기업체 직원은 회사의 전략이 수립되는 과정을 넓은 시야에서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의사결정을 할 때 늘 겪는 부서 간 입장 차이가 왜 발생하는지, 구호처럼 껍데기만 남은 '핵심역량' 같은 단어가 어떤 생생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경영자에게는 생생한 기업 연구 사례다. 당장 검토 중인 새로운 사업기회, 조직 간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의사결정 과정을 풀어가는 힌트를 얻을 수 있다.


------------------------------------------------

안녕하세요 리벼c 입니다.

MBA를 갓 따고 컨설팅 회사에 들어간 주인공 저스틴은 첫 임무로 석유화학전문기업 HGS의 신기술 '플라스티웨어'의 사업화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문제로 보였던 프로젝트는 점점 복잡다단한 경영전략수립 과정으로 이어지고, 저스틴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이 현장에서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하긴, 사실 이건 꼭 경영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종종 느끼는 일 중 하나지요. 학교에서 배운것과 현실이 꼭 같지만은 않다는 것! <전략퍼즐> 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출간한 단 한권의 소설로, 경영 전략이 실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효과적으로 설명합니다. 꼭 CEO가 아니더라도 '나'를 전략적으로 경영하는 것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 저스틴을 따라 비즈니스 전략 수립의 현장으로 떠날 리뷰어 15분 모십니다^^

 

 

공지사항을 잘 숙지 하신 후, 신청해 주세요. 항상 저희 리뷰어클럽에 관심과 사랑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기존 클럽과 운영진 아이디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꼭 블로그 방명록을 이용해 주세요.

* 책의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도서의 상세정보와 미리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반드시 스크랩 해주셔야 합니다. 선정시 불이익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책 받으실 주소를 마이페이지의 '기본주소'로 설정해주세요!  방명록에 따로 주소 받지 않습니다. 공지를 읽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리뷰어클럽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공지: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 리뷰어클럽 블로그, 처음오셨나요?
             http://blog.yes24.com/document/4337492
 
             ---> 이곳을 읽어주세요 ^^
선택한 도서 공지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스크랩해서 그 주소를 남겨주세요. (스크랩 필수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너무 간만에 들러 죄송합니다... ^^:;
    잘 지내고 계시지요?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드립니다... *^^*

    2012.04.13 09:33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