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도서]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이원준 편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얼마전부터 <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를 잘 활용하고 있다..

하루 한페이지씩은 아니더라도 오며 가며 눈으로 보고 있다는게 아이에게 많이 고맙다.. ^^

그런데 이번엔 단어를 따라서 써보며 학습을 할 수 있는 책이다..

< 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와 단어 구성이 동일하게 나오니 아이가 좀 신기한듯 본다..

아직은 영어 학습에 큰 비중을 두고있지 않아서 단어 쓰기는 좀 뒤에 시작해도 되지만,

두 책을 같이보며 활용하면 좋을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다..

 

<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는 

교육부가 지정한 초등 기본 영단어 800개와 주제별 일상단어 200개가 수록되어 있다..

책 속의 단어만 잘 쓰고 암기해도 무려 1000개의 단어를 학습하게 된다.. 

결코 적지않다..

5일동안 매일 10단어씩 따라서 써보고 학습을 한 뒤, 6일째 되는 날은 문제를 통한 복습으로 한번 더 다지기 학습을 한다!!

복습 문제로는 

"영어단어 빈칸 채워 완성하기, 단어 배열해서 완성하기, 문장에 맞는 단어 고르기, 문장이 완성되도록 보기에서 단어 고르기"

이러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좀 더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을 것 같다..

 

단어 쓰기 부분도 영어 노트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따라쓰기가 수월하다..

짧은 단어, 쉬운 단어는 제공되는 칸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겠으나,

그 외 아이에게 어려운 단어들은 활용 공간이 부족해 보여 따로 노트를 준비해 주기로 했다..

그리고 단어마다 발음기호와 품사도 함께 볼 수 있도록 적어두고 있다..

아이도 단어 앞에 적힌 품사가 눈에 들어오는지 궁금해하고 물어본다..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을 들어보고 단어를 따라 쓰고 복습 문제도 풀어보고.....

나름 단계적으로 아이에게 맞춰줄 수 있을것 같고, 활용도 잘 할 수 있을것 같다..

 

초등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서인지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맛난 과일 그림들로 아기자기하다..

글자로 가득한 학습지 느낌이 아니라서 아이들에게 거부감도 적다..

어렵게 느껴지는 영어 학습을 아이들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환경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 책은 아이가 단어 쓰기와 단어 암기 학습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