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타이밍의 마법사들

[도서] 타이밍의 마법사들

잭 슈웨거 저/김인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1. 자신의 성격에 맞는 방법을 찾아라

수많은 성공한 트레이더들을 찾아가도 그 방법을 그대로 실천하기 어렵다. 각자의 성격과 매매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이다.

 

2. 모든일이 잘 풀릴 때 조심하자

마티 슈워츠는 가장 큰 손실은 가장 큰 이익뒤에 왔다고 말하면서, 최상의 수익률이 지속되면 조심해야 할 때라고 말한다.

3. 위험관리 및 투자원칙

브루스 코브너가 말하는 손절지점은 내가 고통을 감내할 수 있는 지점이 아닌, 자신의 전제가 틀렸다는 것을 입증되는 지점에서 손절 가격을 설정해야 한다고 한다.

 

4. 끈기있게 기다려야 할 때

Chapter13에서는 트레이더 입장에서 인내심을 가지고 끈기있게 기다려야 할 때를 강조한다. 장기투자입장에서 공감이 가거나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다.

 

위 정리한 주요정리한 내용이외에 한번씩 읽어볼만한 투자철학 및 투자원칙들이 많다.

"트레이더들은 어떤식으로 투자를 할까, 그들의 투자기법이나 스타일은 무엇일까" 단순 호기심으로 접근했는데 장기투자자임에도 투자를 하면서 한번쯤 고민해보고 얻어갈 내용들이 제법있었다. 특히 손실원칙 및 리스크관리, 비중조절과 같은 내용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조금더 다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위 책에는 수많은 트레이더들이 소개되지만 챕터1에서 말하듯이 어떠한 투자자든간에 투자에 정답은 없다.

남의 의견대로 해서는 결코 성공할 수 없으며 자기규율을 정하고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따라 가야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이것을 위해 많은 투자책들을 읽고 실전매매를 하며 찾아가는 것이니 지금 당장 부족하더라도 좌절하지 말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PRIDE2